会员登录 - 用户注册 - 设为메인 화면 - 선택 반전 - 사이트 지도 유튜버·연예인 뒤흔든 '스캠 코인' 의혹…경찰 고위직까지!

유튜버·연예인 뒤흔든 '스캠 코인' 의혹…경찰 고위직까지

시간:2024-03-29 18:51:56 출처:레인보우웨이브뉴스 작성자:백과 읽기:522次

유튜버·연예인 뒤흔든 '스캠 코인' 의혹…경찰 고위직까지

의혹 연루된 코인 업체 대표, 모 지방경찰청 청장과 사진
사기 방조 혐의 피의자 신분…일각에서 '봐주기 수사' 의혹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국내 유명 유튜버들과 연예인들이 '스캠 코인(코인 사기)'에 연루됐다는 의혹이 확산하는 가운데 해당 코인 업체 대표가 경찰 고위직과 접촉한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오늘(17일) 스캠 코인 의혹을 사고 있는 한 코인 업체 관계자가 모 지방경찰청 청장 접견실에서 촬영한 기념사진이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 퍼져 나갔습니다.

사진에 따르면 업체 관계자 최 모 씨가 지난달 17일 해당 지방경찰청에 방문했을 당시 촬영한 것입니다. 그가 자신의 SNS에 사진을 게시하면서 사람들에게 알려졌습니다.

최 씨는 A 청장과 손을 잡고 찍은 사진, 계급패가 있는 접견실 중앙 청장석에 홀로 앉아 있는 사진 등을 올리며 '청장님실', '000 청장님'이라는 글을 썼습니다.

최 씨가 소속된 코인 업체에서 발행한 코인이 스캠 코인(블록체인 암호화 기술이 없는 사기 화폐)이라는 의혹을 사고 있습니다.

이 업체는 유명인을 내세우면서 해당 코인이 상장될 것처럼 투자자들을 속이고 불법적으로 투자금을 유치한 의심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최 씨는 A청장이 지휘하는 지방경찰청 산하 경찰서에서 사기 방조 혐의로 수사받는 피의자 신분이었습니다.

이에 대해 일각에서 '봐주기 수사' 의혹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 스캠 코인 사태와 관련해 경찰 고위직 연루 의혹이 확산하자 한 누리꾼은 A청장을 국민권익위원회에 신고했다는 '인증글'을 남겼습니다.

A청장은 "(사진 촬영 당일) 지인이 사무실에 잠깐 방문하겠다고 해 지인과 그의 아들, 아들의 친구 최 씨를 만났다"며 "최 씨를 만난 것은 그때가 처음"이라고 해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들과 10여 분간 차를 마신 후 헤어지는 과정에서 지인의 권유로 사진을 찍었다"며 "처음에는 지인만 만날 약속이었는데, 마침 근처에 있던 아들과 함께 온다고 해 어쩔 수 없이 최 씨도 만나게 됐던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최 씨가 피의자로 입건된 코인 사기 사건 관련해 경찰은 지난해 12월 최 씨에 대해 사전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하지만 영장은 검찰에서 반려됐습니다.

이후 보강 수사를 진행해 온 경찰은 조만간 최 씨를 불구속 상태로 검찰에 송치할 방침입니다.

(책임편집:패션)

추천 콘텐츠
  • [날씨] 수도권 '건조주의보'…강원 산지 · 동해안 눈비 더 온다
  • 호주산 와인에 보복관세 물리던 중국… 화해 무드에 철폐 절차 진행
  • “양육에 돈 가장 많이 드는 나라 한국…2위는 중국”
  • ‘보고 있나’…푸틴, 초음속 핵전폭기 직접 타고 하늘로 (영상) [포착]
  • 달에도 지진이?…2만 번 이상 발생한 '월진', 이유는?
  • 우크라 전쟁 2년…김정은, 핵심적 역할에 자신감 최고조 38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