会员登录 - 用户注册 - 设为메인 화면 - 선택 반전 - 사이트 지도 "양보해 개XX들아"…사설 구급차 욕설 논란!

"양보해 개XX들아"…사설 구급차 욕설 논란

시간:2024-03-28 21:28:38 출처:레인보우웨이브뉴스 작성자:종합 읽기:987次

스피커 틀고 시민에게 욕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박예진 인턴 기자 = 아침 출근길 혼잡한 사거리에서 사이렌을 울리며 끼어든 사설 구급차가 지나가는 차량을 향해 욕설을 퍼부어 논란이다.

지난 15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욕하는 사설 구급차 목격'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는 "출근길 좌회전 도중 갑자기 사이렌 소리가 울려서 양보하기 위해 구급차가 어디서 오는지 찾고 있었다"면서 당일 오전 교차로에서 벌어진 일화를 소개했다.

A씨는 "(구급차가) 차량에 가려 보이지도 않는 각도에서 훅 들어오더니 갑자기 스피커로 쌍욕을 하더라"라며 "살다살다 저런 구급차는 처음 본다"고 황당해했다.

A씨가 공개한 블랙박스 영상에 따르면 그가 사거리 교차로에서 신호대기를 하던 중 어디선가 구급차 사이렌 소리가 들려온다.

A씨는 주행 신호를 받고 다른 차들과 함께 좌회전을 했고, 그때 앞에서 주행하던 검은색 차량이 갑자기 맞은편에서 달려오는 구급차에 진로가 막혀 사거리 한가운데에 정지했다.

A씨 역시 뒤따라 멈춰 섰는데, 구급차 운전자는 양보받지 못해 화가 난 듯 느린 속도로 지나가면서 "양보를 해라 이 개XX들아, 아 XX 진짜"라고 스피커를 켜 욕설을 퍼부었다.

해당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스마트국민제보로 신호위반 신고해서 응급후송중이 아니었다면 과태료부과다", "양보해 주는 사람들한테 최소한 감사하는 마음으로 운전해야지", "차라리 정중하게 '긴급상황이니 양보 좀 부탁드립니다'라고 했으면 주변 운전자들이 양보를 더 잘해주지 않았을까" 등의 반응을 보이며 구급차 운전자를 비판했다.

일부는 "사설이라 욕하지 말고 구급차는 양보 좀 해주자"는 반응도 보였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논란이 커지자 당시 구급차 운전자라고 밝힌 B씨는 댓글로 "일단 욕한 거에 대해서 잘못을 인지하고 반성 중"이라며 "외래진료를 위해 병원 이송 중 갑자기 환자 상태가 악화돼 응급실로 가달라는 동승 의료진 말을 듣고 빨리 가야겠다고 생각하는데 차들이 생각처럼 양보해 주지 않다 보니 나도 모르게 욕을 하게 됐다"고 해명했다.

이어 "욕한 것에 대해서 불편함을 느끼셨다면 사과드린다"면서 "정말 죄송하다. 앞으로 아무리 환자가 급하다 해도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하겠다. 이 일로 인해 처벌을 받아야 한다면 달게 받도록 하겠다"고 고개를 숙였다.

(책임편집:지식)

추천 콘텐츠
  • 2세 경영 김다산 대표가 이끄는 위세아이텍 적자전환…AI사업 급감 충격
  • IAEA 사무총장 "오염수, 유해한 영향 안줘…지역민 인식 바뀌어"
  • [인사] 광주 서구
  • [르포]지갑없이 얼굴만으로 뚝딱…네이버페이 '페이스사인' 결제 써보니
  • [이한우의 간신열전] [228] 절절하사(折節下士)
  • 결국 법정가는 '파두 사태'…주주들 IPO 집단소송 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