会员登录 - 用户注册 - 设为메인 화면 - 선택 반전 - 사이트 지도 [집중취재M] 오타니 온다니 '암표 웃돈 100만 원'‥헛점 파고든 거래 기승!

[집중취재M] 오타니 온다니 '암표 웃돈 100만 원'‥헛점 파고든 거래 기승

시간:2024-03-28 17:19:39 출처:레인보우웨이브뉴스 작성자:탐색하다 읽기:695次

[집중취재M] 오타니 온다니 '암표 웃돈 100만 원'‥헛점 파고든 거래 기승

[뉴스데스크]◀ 앵커 ▶
[집중취재M] 오타니 온다니 '암표 웃돈 100만 원'‥헛점 파고든 거래 기승
오늘 서울 고척돔에서는 LA다저스와 키움히어로즈가 맞붙었습니다.
[집중취재M] 오타니 온다니 '암표 웃돈 100만 원'‥헛점 파고든 거래 기승
비록 연습 경기였지만 장당 수십만 원씩 하는 입장권이 동이 날 정도로 구름 관중이 몰렸는데요.
[집중취재M] 오타니 온다니 '암표 웃돈 100만 원'‥헛점 파고든 거래 기승
암표 거래 역시 빠지지 않았습니다.
주최 측이 암표를 막기 위해 대책을 내놨는데도, SNS에서는 이 헛점을 파고든 거래가 여전했습니다.
이승지 기자가 현장 취재했습니다.
◀ 리포트 ▶
서울 고척스카이돔 밖은, 경기 전 입장을 기다리는 사람들로 긴 줄이 생겼습니다.
티켓값은 비쌌지만, 거의 만원 관중이었습니다.
[김병관/LA다저스 팬]
"당연히 오타니 보러왔습니다. 무한 클릭 티켓팅 열심히 했습니다."
예매는 '쿠팡'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만 받았는데, 예매전쟁이란 말까지 나왔습니다.
반면 SNS에선 웃돈을 주면 표를 넘기겠다는 글을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정가 7만 원에서 35만 원짜리 표에 보통 두 세배를 요구합니다.
가장 비싼 건 오타니의 LA다저스와 김하성의 샌디에이고가 맞붙은 20일과 21일 경기 표입니다.
1층 테이블석의 정가는 70만 원인데, 웃돈 100만 원을 요구합니다.
한 사람이 티켓 여러 장을, 그것도 인기 많은 좌석만 골라 판매하기도 합니다.
경기 주최 측인 쿠팡 측은 이런 암표 거래를 막기 위해 1인당 2장 구매 제한과, 현장 신분증 대조까지 진행했는데, 그 효과는 어땠을까요?
직접 시도해 봤습니다.
취재진은 LA다저스와 키움히어로스의 오늘 낮 12시 경기 티켓을 양도하는 판매자와 접촉했습니다.
정가 22만 5천 원짜리 내야석인데, 판매자에게 웃돈 17만 원, 중개업자에게 수수료 4만 원 등 총 43만 5천을 주고 구매했습니다.
정가의 약 두 배입니다.
판매자와 구매자가 쿠팡 아이디를 중개업자에게 넘기면, 중개업자가 판매자의 티켓을 취소한 뒤, 곧장 구매자의 아이디로 취소된 표를 낚아채는 방식으로 양도가 이뤄졌습니다.
이렇게 '아이디 옮기기' 이른바 '아옮'이 이뤄지자, 이후 입장에는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쿠팡 측은 이에 대해 "경찰 등과 공조하여 암표 매매에 적극적으로 대응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렇게 스포츠경기뿐 아니라, 최근 인기가수 공연표까지 암표가 활개치자 정부와 국회도 처벌 근거는 마련했습니다.
매크로를 이용한 입장권 구매를 처벌하는 두 가지 법들이 국회를 통과해 시행을 앞둔 상태입니다.
하지만 공교롭게도 오는 21일까지인 메이저리그 서울 시리즈 경기는 법 공포 전이라 적용을 받지 않습니다.
암표 거래 적발 자체가 쉽지 않은데 법정형이 징역 1년 또는 천 만원 이하 벌금으로 높지 않아 근절이 가능할지 의문이라는 지적도 나오고 있습니다.
MBC뉴스 이승지 입니다.
영상취재 : 김희건 / 영상편집 : 김민지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email protected]
▷ 카카오톡 @mbc제보

(책임편집:초점)

추천 콘텐츠
  • [최준영의 Energy 지정학] 태양광·전기차·이차전지 1위… 中, 에너지 안보·신산업 육성 ‘두마리 토끼’
  • 푸틴 "러시아, 핵무기 우주 배치에 단호히 반대"(종합)
  • 중소기업 중고차 수출 '2위'로 껑충…러시아 제재로 제동 걸리나
  • EU 외교 수장 "나토는 '단품 메뉴' 군사 동맹 아니다"
  • “비트코인 강세장, 12만5000달러 오를 수도”
  • [서귀포소식] 서귀포예술의전당서 신춘음악회 '4인 4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