会员登录 - 用户注册 - 设为메인 화면 - 선택 반전 - 사이트 지도 박정희·육영수 다큐 제작하는 김흥국 "평소 존경한 분들"!

박정희·육영수 다큐 제작하는 김흥국 "평소 존경한 분들"

시간:2024-03-29 05:23:32 출처:레인보우웨이브뉴스 작성자:초점 읽기:636次

박정희·육영수 다큐 제작하는 김흥국 "평소 존경한 분들"

사진 없음
오보람 기자기자 페이지

'그리고 하얀 목련이 필 때면' 7월 개봉…감독 "좌우 화합 계기 되길"

다큐 영화 '그리고 하얀 목련이 필 때면' 제작발표회
다큐 영화 '그리고 하얀 목련이 필 때면' 제작발표회

(서울=연합뉴스) 류효림 기자 = 가수 겸 제작자 김흥국(오른쪽)과 윤희성 감독이 14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 서울 호텔에서 열린 다큐 '그리고 하얀 목련이 필 때면'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3.14 ryousanta

(서울=연합뉴스) 오보람 기자 = 박정희 전 대통령과 부인 육영수 여사의 다큐멘터리를 만드는 가수 김흥국은 "평소 박 전 대통령을 존경했고, 육 여사는 어머니처럼 여겼다"고 제작 배경을 밝혔다.

김흥국은 14일 중구 더플라자호텔서울에서 열린 '그리고 하얀 목련이 필 때면'(이하 '하얀 목련') 제작발표회에서 "오랫동안 (영화 제작을) 생각만 해오다가 윤희성 감독을 만났다. 둘이 '같이 뭉쳐서 한번 만들어 보자'고 얘기가 됐다"고 말했다.

그는 이승만 전 대통령의 일대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건국전쟁'을 보고 "감동해서 많이 울었다"고 했다.

김흥국은 박 전 대통령 부부 관련 노래와 책도 발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하얀 목련' 연출을 맡은 윤희성 감독은 "우리 국민이 고려시대보다 해방정국의 역사에 대해 더 잘 모르는 측면이 있다"
라며 "이 영화는 해방정국(역사)과 박정희 전 대통령, 육영수 여사 두 분의 개인사가 연결되는 구성"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개봉 후) 진보·보수 간 논쟁이 가열될 것 같다"며 "저는 오히려 논쟁이 돼서 그 부분이 해소되고, 좌우가 화합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자료를 통해 객관성을 유지하려 했다"면서 "잘못된 역사를 바로잡고 바른 의미를 되새기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이 영화는 김흥국이 제작사 '흥.픽쳐스'를 설립한 뒤 처음으로 선보이는 작품이다.

실록 영상 70%에 재연 영상 30%를 섞은 120분짜리 논픽션 영화로 조만간 편집을 완료하고 7월께 개봉한다. 전반부는 이승만, 김구, 박헌영, 김일성, 북한 소련 군정과 남한 미 군정의 해방 정국을 조명한다. 중반부와 후반부에서는 박정희 참전 기록, 5·16과 산업화 과정, 육 여사 서거와 박 전 대통령 국장 등이 그려진다.

rambo

(책임편집:탐색하다)

추천 콘텐츠
  • 3년 연예 마치고 결혼 직전…‘코인 문제’로 3시간만에 헤어진 연인
  • 스튜디오메타케이, 베트남 시각특수효과업체와 맞손
  • [전쟁2년 키이우에서] '두다리 잃었지만 삶은 계속'…일상 되찾기 위한 제2의 전투
  • 쪼개진 지상무기 방산 전시회…'K방산'에도 악영향 우려
  • 정부, 의대 증원 2000명 쐐기 박았다…서울 증원 ‘0′ 카드로 ‘빅5’ 교수들 압박 (종합)
  • EU, 러에 '나발니 죽음' 독립적인 국제조사 허용 촉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