会员登录 - 用户注册 - 设为메인 화면 - 선택 반전 - 사이트 지도 한동훈 "0점 의원 있다며 웃은 이재명, 이번 총선 최악의 장면"!

한동훈 "0점 의원 있다며 웃은 이재명, 이번 총선 최악의 장면"

시간:2024-03-29 21:13:41 출처:레인보우웨이브뉴스 작성자:종합 읽기:659次

한동훈 "0점 의원 있다며 웃은 이재명, 이번 총선 최악의 장면"

홍정규 기자
홍정규 기자기자 페이지
김철선 기자
김철선 기자기자 페이지

'민주당 여론조사업체 끼워넣기' 의혹에는 "이재명 그 버릇 못버려"

공천 관련 질문에 답하는 이재명 대표
공천 관련 질문에 답하는 이재명 대표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2일 국회 당대표실 앞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4.2.22 uwg806

(서울=연합뉴스) 홍정규 김철선 기자 =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23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전날 당내 비명(비이재명)계 공천학살 논란을 두고 '0점 받은 의원도 있다'며 웃은 데 대해 "이번 총선 국면에서 최악의 장면"이라고 비판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들의 관련 질문에 "그 장면을 보고 어떻게 느꼈나. 나는 좀 화가 나더라. 그렇게 웃으면서 얘기할 문제가 아니잖나"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 대표를 향해 "말의 자격을 따질 필요는 없지만, 자기가 그렇게 얘기할 수 있는 입장이 아니지 않나"라고도 했다.

광고

이 대표는 전날 자신을 향한 당내 반발이 격해지자 기자 브리핑을 자청해 "심사위원들의 심사 의견도 있지만, 동료 의원들의 평가, 그거 거의 0점 맞은 분도 있다고 한다. 짐작할 수 있는 분"이라며 소리 내 웃었다.

한 위원장은 민주당이 '비명계 솎아내기' 여론조사를 하는 과정에서 친명(친이재명) 핵심인 김병기 당 수석사무부총장이 수상한 조사업체를 끼워 넣었다는 의혹에 대해 "어디서 많이 본 장면 같지 않나"라고 비꼬았다.

그는 "수상한 업체를 중간에 끼워넣기 한다? 대장동 비리와 백현동 비리, 성남FC 비리가 다 그런 식으로 이재명 측의 수상한 업체나 관계자가 이유 없이 들어가서 벌어진 비리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를 향해 "그 버릇 못 버리시네"라고 꼬집은 뒤 "저게 공당인가. 거기 선관위원장은 도망갔다면서"라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우리와 비교해봐 달라. 나는 우리 당의 공천을 정하기 위한 여론조사 업체가 어딘지 모른다. 알 필요도 없다. 보고하지 말라고 했다"며 "돈을 만지는 홍보업체 정하는 것도 결정된 후에 통보받았다. 그게 공정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지금 이재명 민주당의 방식은 국민의힘에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한 위원장은 수천만원대 뇌물 수수 및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재판 중인 민주당 노웅래 의원이 공천 컷오프에 반발하는 데 대해선 "이 대표는 개인적 신의도 없는 것 같다"고 비판했다.

그는 "내가 (법무부 장관 시절) 노 의원의 체포동의안을 설명할 때 돈 봉투 얘기한 것 갖고 얼마나 나한테 뭐라고 했나. 그러면서 자기들은 시트콤 찍듯 '부스럭 쇼'를 했다"며 "그때랑 달라진 거 없지 않나. 그런데 이분(이 대표)은 왜 태도를 바꿨나"라고 되물었다.

한편, 한 위원장은 '하위 20% 통보'에 반발해 민주당을 탈당한 김영주 의원과 전화 통화를 했는지에 대해선 "비공개로 한 통화 여부는 상대방이 동의하지 않는다면 공개하지 않는 게 상대방에 대한 예의"라고 답했다.

그는 "어떤 입장이나 구체적인 얘기를 하게 되면, 그분들의 정치적 결단에 영향을 주게 될 것"이라며 "저는 이 장면에서 등장하지 않는 것이 대한민국 정치 발전을 위해 도움이 될 것이라고 판단한다"고 덧붙였다.

취재진 질문에 답하는 한동훈 비대위원장
취재진 질문에 답하는 한동훈 비대위원장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로 출근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4.2.22 uwg806

zheng

(책임편집:지식)

추천 콘텐츠
  • 울산⋅성대의대생 서울 수련 힘들 듯…정부, 지역 근무 유인책 강화
  • 버블 최고치도 넘은 日주가 급상승세…美랠리·엔화약세 등 작용
  • ‘테라·루나’ 권도형, 미국 송환된다…중형 선고받을 듯
  • 푸틴이 김정은에 선물한 러시아 승용차와 안보리 대북 제재
  • 일주일 새 1200만원 `뚝`…비트코인, 조정 길어지나
  • 믿을 수 없다…中 기술력에 충격 받은 미국 '초강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