会员登录 - 用户注册 - 设为메인 화면 - 선택 반전 - 사이트 지도 작년 글로벌 전기차 등록대수 1천407만대…올해 성장 둔화 전망!

작년 글로벌 전기차 등록대수 1천407만대…올해 성장 둔화 전망

시간:2024-03-29 05:56:28 출처:레인보우웨이브뉴스 작성자:오락 읽기:213次

작년 글로벌 전기차 등록대수 1천407만대…올해 성장 둔화 전망

김보경 기자
김보경 기자기자 페이지

SNE리서치 집계…올해 19.1% 늘어난 1천675만대 등록될 듯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에너지 전문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는 지난해 전 세계에서 등록된 전기차 대수가 전년 대비 33.5% 증가한 1천407만대로 집계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하반기 예측치인 1천377만대보다 30만대 많은 수치로, 성장률 전망치였던 30.6%도 상회했다.

글로벌 전기차 등록대수
글로벌 전기차 등록대수

[SNE리서치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NE리서치는 BYD(비야디), 상하이자동차(SAIC) 등 중국 업체들이 현지에서 성장세를 유지하면서 글로벌 전기차 등록 대수가 예상보다 많았다고 설명했다.

광고

지역별로는 중국에서 지난해 가장 많은 841만대의 전기차가 등록됐다. 이어 유럽(313만대), 북미(166만대), 기타 지역(53만대) 등의 순이었다.

글로벌 전기차 등록 전망
글로벌 전기차 등록 전망

[SNE리서치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NE리서치는 올해 글로벌 전기차 시장은 '숨 고르기' 단계에 진입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에 따라 올해에는 총 1천675만대의 전기차가 등록되며 지난해보다는 낮은 19.1%의 증가율을 보일 것으로 전망됐다.

지역별 전망치를 살펴보면 중국은 경기 침체와 시장 포화로 15%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968만대가 등록될 것으로 예상됐다.

보조금 감축과 강력한 탄소 규제가 이뤄지는 유럽 전기차 시장은 올해 지난해 대비 15.9% 증가한 363만대의 전기차가 등록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내년부터 유럽지역에서 강화되는 탄소 규제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올해 말부터는 전기차 판매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고 SNE리서치는 전했다.

북미 전기차 시장은 33.8%가 늘어난 222만대의 전기차가 등록될 것으로 예측됐다. 미국은 올해 상반기 금리 동결이 유력한데, 이에 따른 소비 심리 개선으로 전기차 판매도 예상보다 커질 가능성이 있다.

SNE리서치는 "올해 글로벌 전기차 시장은 재고, 에너지 가격 변동성, 충전 인프라 부족 등과 같은 문제점이 수면 위로 드러나며 성장률이 둔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vivid

(책임편집:패션)

추천 콘텐츠
  • 긴 머리 女, 짧은 女보다 성관계 자주 갖는다는 연구결과 나왔다 [헬스톡]
  • 검사결과 믿을 수 있나?…10년 이상 노후 특수의료장비 '수두룩'
  • [우크라전쟁 2년] 대척점에 선 숙적, 푸틴과 젤렌스키…이어진 명암 교차
  • 북한 TV에 한국 애니 캐릭터가…'슈퍼 윙스' 풍선 포착
  • 혈당은 낮추고 살은 빠지고…식단에 ‘이것’ 추가한다면?
  • 전국 의대생 동맹휴학 '결의의 날'…집단 휴학계 제출 여부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