会员登录 - 用户注册 - 设为메인 화면 - 선택 반전 - 사이트 지도 인도네시아 대선 투표 시작...2억500만 유권자 투표장으로!

인도네시아 대선 투표 시작...2억500만 유권자 투표장으로

시간:2024-03-29 05:15:00 출처:레인보우웨이브뉴스 작성자:백과 읽기:606次

인도네시아 대선 투표 시작...2억500만 유권자 투표장으로

인구 기준 세계 3위 민주주의 국가인 인도네시아의 제8대 대통령을 뽑는 선거가 시작됐습니다.인도네시아 선거관리위원회는 인도네시아 동부를 시작으로 현지시간 14일 오전 7시부터 투표가 시작됐다고 밝혔습니다.
인도네시아 대선 투표 시작...2억500만 유권자 투표장으로
다만, 중부 자바의 10개 마을은 홍수가 발생해, 수도 자카르타 일부 지역은 강한 뇌우가 이어지고 있어 투표 시작이 다소 지연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인도네시아 대선 투표 시작...2억500만 유권자 투표장으로
이번 선거 유권자만 약 2억500만 명에 달합니다.
인도네시아 대선 투표 시작...2억500만 유권자 투표장으로
인도네시아는 재외국민을 제외하곤 단 하루 6시간 안에 모든 투표를 마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번 선거에서는 차기 대통령뿐만 아니라 부통령과 상·하원 의원, 지방의회 의원 등도 뽑습니다.
가장 큰 관심은 향후 5년간 국정을 이끌 대통령으로 누가 뽑힐 지입니다.
현재 지지율 1위는 기호 2번 프라보워 수비안토 후보로 최근 여론조사에서 지지율이 50%가 넘는 것으로 나와 이번 선거에서 승부를 결정짓겠다는 생각입니다.
인도네시아에서는 1차 투표에서 득표율이 50%를 넘고, 전국 38개 주 가운데 과반에서 20% 이상 득표해야 대통령에 당선되며, 이 기준에 부합하는 후보가 없으면 1위와 2위 후보가 오는 6월 26일 결선 투표를 치르게 됩니다.
선거 결과는 표본 집계 방식을 통해 이르면 이날 중 잠정 결과가 나올 전망입니다.
하지만 공식적인 선거 결과는 한 달 넘게 개표가 진행된 뒤 오는 3월 20일 발표하고, 헌법재판소 판단을 거쳐 최종 확정됩니다.
그 사이 후보들은 각종 소송 등을 통해 선거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선거 결과에 승복하지 못하는 후보와 지지자들로 인해 각종 시위나 폭력 사태가 벌어지기도 합니다.
2019년 대선에서도 현 조코위 대통령에게 패한 프라보워 후보가 정부와 여당이 개표 조작 등 부정선거를 저질렀다며 헌재에 불복 소송을 제기했고, 그의 지지자들은 대규모 폭력 시위를 벌였습니다.
새 대통령은 오는 10월 20일 취임합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책임편집:백과)

추천 콘텐츠
  • '빨강·파랑 아닌 흰 옷'…험지 출마 여야 후보, 인물론 호소
  • 윤 대통령, '회칼' 황상무 사의 수용…'민심 이반' 막으려 읍참마속
  • “‘회전문·측근 인사’가 논란 더 키워”… 카카오 김범수는 왜 인적쇄신 못하나
  • 민주당 “단독 과반”→“힘든 반집 싸움”…낙관론 버린 이유는
  • “3년 만에 탈출”… 개미, 이틀 새 삼성전자 3조원 넘게 순매도
  • 젠슨 황 “인간과 같은 수준의 AGI, 5년이내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