会员登录 - 用户注册 - 设为메인 화면 - 선택 반전 - 사이트 지도 개혁신당 "양육비 안주는 나쁜 부모 대신 정부가 선지급" 공약!

개혁신당 "양육비 안주는 나쁜 부모 대신 정부가 선지급" 공약

시간:2024-03-29 10:14:07 출처:레인보우웨이브뉴스 작성자:핫스팟 읽기:142次

개혁신당 "양육비 안주는 나쁜 부모 대신 정부가 선지급" 공약

최평천 기자
최평천 기자기자 페이지

"정부가 월 최대 100만원 지원한 뒤 미지급 부모 상대로 강제징수"

릴레이 정책 발표 마친 개혁신당 지도부
릴레이 정책 발표 마친 개혁신당 지도부

(서울=연합뉴스) 한종찬 기자 =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 양향자 원내대표, 김용남 정책위의장이 6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열린 개혁신당 릴레이 정책 발표 기자회견을 마치고 밖으로 나서고 있다. 2024.2.6 saba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개혁신당은 20일 정부가 양육비를 월 최대 100만원 선지급하고 미지급한 부모를 상대로 국세청이 비용을 강제 징수하는 내용의 총선 공약을 발표했다.

이준석 공동대표와 양향자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을 열고 양육비 국가 보증제를 도입하고 공직 선거 후보자의 양육비 체납액 무기한 정보 공개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양향자 원내대표는 "정부가 양육비를 최대 100만원 선지급하고, 그 비용을 국세청이 원천징수 하는 국가 보증제를 도입하겠다"면서 "미지급금은 국세청이 비양육자의 근로소득, 연금, 임대료 등을 파악해 사후 강제징수 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고

이어 "취업 후 학자금 상환제처럼 국가가 저리로 양육비 대출을 해주고, 소득이 발생하는 시점부터 상환할 수 있는 양육비 대출제도 도입하겠다"며 "개혁신당은 나쁜 부모를 용서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양 원내대표는 또 "공직 후보자 선거 출마 시 중앙선관위 후보자 정보에 양육비 미납 기간과 금액을 기재하도록 하겠다"며 "양육비 체납 정보는 세금 체납과 범죄 이력 등 현재 고지되는 정보와 같이 유권자의 선택에 꼭 필요한 기준이 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 공동대표는 "우리나라 한부모 가정 10가구 중 8가구는 양육비를 받지 못한다"며 "운전면허 정지나 얼굴 비공개 신상 공개 정도로는 이런 나쁜 부모들로부터 양육비를 받아내기 힘들다"고 지적했다.

이어 "양육비 미지급은 명백한 아동 학대"라며 "최소 100만명의 아동이 생존권을 위협받고 있다. 한부모 가정과 아이들을 국가가 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공동대표는 회견 후 기자들과 만나 "윤석열 정부 대선 공약에도 양육비 선지급 등의 내용이 들어있지만, 집권 3년 차까지 구체적 실현 방안을 마련하지 않았다"며 "윤석열 정부가 책임을 방기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pc

(책임편집:지식)

추천 콘텐츠
  • [사이테크+] 현생인류, 인니 토바화산 대폭발 후 건조기에 아프리카 탈출
  • "최소한 환자는 봐야지"…전공의 집단 이탈로 의료 파행 본격화
  • '이준석 사당화' 게시글에 文 '좋아요'…文측 "단순실수, 취소"
  • '아이티 대통령 암살' 당시 영부인·총리도 공모 혐의로 기소
  • 김종인 이준석 일병 구해야 … 완충세력 필요
  • 병원 떠난 전공의 대표들 한자리에…"비대위원장 선출해 대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