会员登录 - 用户注册 - 设为메인 화면 - 선택 반전 - 사이트 지도 두산 시범경기 신나는 5연승…신인 김택연 벌써 2세이브(종합)!

두산 시범경기 신나는 5연승…신인 김택연 벌써 2세이브(종합)

시간:2024-03-29 03:04:13 출처:레인보우웨이브뉴스 작성자:종합 읽기:507次

두산 시범경기 신나는 5연승…신인 김택연 벌써 2세이브(종합)

장현구 기자
장현구 기자기자 페이지
두산의 김택연
두산의 김택연

[두산 베어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장현구 기자 = 두산 베어스가 프로야구 시범경기에서 5연승을 구가했다.

두산은 15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벌어진 홈경기에서 KIA 타이거즈를 5-4로 제압해 시범경기 5전 전승을 달렸다.

두산 선발 투수 최원준은 볼넷을 주지 않고 KIA 타선을 산발 4안타 1점으로 묶었다.

광고

1회 양석환의 희생플라이와 3회 허경민의 좌중월 2타점 2루타를 앞세워 3-0으로 앞서간 두산은 4회초 KIA 4번 타자 나성범에게 솔로 홈런을 허용했다.

시범경기 첫 홈런 날린 KIA 나성범
시범경기 첫 홈런 날린 KIA 나성범

[KIA 타이거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KIA 주장 나성범은 최원준의 커브를 퍼 올려 가운데 담을 훌쩍 넘어가는 비거리 130m짜리 홈런으로 시범경기 첫 아치를 장식했다.

KIA는 6회초 소크라테스 브리토의 우월 석 점 홈런에 힘입어 4-3으로 전세를 뒤집었지만, 7회말 장승현에게 동점 우전 적시타를 맞고 전민재에게 재역전 좌월 1점 홈런을 내주고 졌다.

올해 불펜 투수로 뛰는 두산 이영하는 8회 1이닝을 깔끔하게 정리했고, 두산의 마무리 후보인 신인 김택연이 9회 세 타자를 범타로 요리하고 두 번째 세이브를 챙겼다.

KIA 왼손 강속구 불펜 곽도규
KIA 왼손 강속구 불펜 곽도규

[KIA 타이거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KIA에서는 1⅓이닝 동안 삼진 2개를 잡아내며 무실점으로 역투한 왼손 강속구 불펜 곽도규와 1⅔이닝 2탈삼진 무실점으로 호투한 사이드암 윤중현이 돋보였다.

역전 결승 3점 홈런 친 삼성 김영웅
역전 결승 3점 홈런 친 삼성 김영웅

[삼성 라이온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에서는 3연패 중이던 삼성 라이온즈가 롯데 자이언츠를 3-2로 꺾었다.

1회 고승민, 3회 윤동희에게 솔로포를 각각 맞아 0-2로 끌려가던 삼성은 5회말 무사 1, 2루에서 터진 유격수 김영웅의 우월 스리런 홈런으로 역전했다.

큰 위기 없이 잘 던지던 롯데 선발 나균안은 홈런 한 방에 무너져 패전 투수가 됐다.

롯데는 안타 8개와 볼넷 4개를 얻고도 두 차례 병살타로 잔루 8개를 남기며 득점에 고전했다.

LG 트윈스는 창원에서 안타 14개를 몰아쳐 4연승을 달리던 NC 다이노스를 11-7로 물리쳤다.

4번 타자 오스틴 딘을 제외한 정예 선발 타자 8명이 모두 안타를 날리며 2년 연속 최강 타선의 위용을 뽐냈다.

LG 선발 후보인 손주영은 4이닝 동안 홈런 1개 등 안타 4개와 볼넷 2개를 주고 2실점 했다.

NC 타선의 중심인 우타자 박건우와 권희동은 각각 오른쪽 펜스, 좌측 펜스를 넘어가는 홈런을 날려 시범경기에서 첫 손맛을 봤다.

멜 로하스 주니어
멜 로하스 주니어

[kt wiz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서 kt wiz와 한화 이글스는 올해 시범경기 처음으로 비겼다.

한화는 11-6으로 넉넉히 앞선 9회초에 5점이나 내주며 11-11로 비겨 다 이긴 경기를 놓쳤다.

4년 만에 돌아온 kt의 외국인 타자 멜 로하스 주니어는 1회 중월 투런포, 7회 좌중월 투런포를 차례로 날리며 시범경기 홈런을 3개로 늘렸다.

한화 외국인 타자 페라자
한화 외국인 타자 페라자

[한화 이글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한화가 야심 차게 영입한 요나탄 페라자도 3회 우중월 3점 홈런으로 만만치 않은 실력을 과시했다.

kt 선발 고영표는 이 홈런 한 방에 5이닝 3실점 하고 물러났다. 한화 선발 리카르도 산체스는 1회에만 35개의 공을 던지는 등 3⅓이닝 3실점(비자책점) 했다.

kt의 새 마무리 투수 박영현은 2이닝 1피안타 무실점으로 잘 던졌다.

오는 17∼18일 미국프로야구(MLB) 로스앤젤레스 다저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평가전에 나설 국가대표팀에 뽑힌 각 구단 선수는 이날 경기 후 서울의 한 호텔에 모여 손발을 맞춘다.

SSG 주포 최정
SSG 주포 최정

[SSG 랜더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인천에서는 SSG 랜더스가 키움 히어로즈를 11-6으로 따돌렸다.

SSG 2번 타자로 출전한 기예르모 에레디아가 3회 좌중월 1점 홈런을 포함해 3안타를 터뜨렸고, 3번 타자 최정도 5회 조상우의 빠른 볼을 힘으로 받아쳐 좌중월 2점포를 때리는 등 3안타 3타점의 맹타를 휘둘렀다.

지난해 2차 드래프트에서 SSG를 떠나 키움으로 이적한 좌타 슬러거 최주환은 3회 우월 솔로 홈런으로 마수걸이포를 기록했다.

cany9900

(책임편집:백과)

추천 콘텐츠
  • 마크롱이 근육질 팔뚝 드러난 권투사진 공개한 이유는?
  • [속보] "신림선 관제시스템 이상으로 운행 중단"…퇴근길 열차지연 예상
  • 휴전 협상 10일 만에 복귀한 이스라엘... 뒤로는 라파 공세 고삐 죄기
  • 스페인 발렌시아 아파트 단지서 대형화재…4명 숨지고 19명 실종
  • 스타워즈 포스 쓰는줄…뉴럴링크, '반도체 뇌이식' 환자 최초공개[영상]
  • 세계 최초 민간 달착륙 역사 쓴 '인튜이티브 머신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