会员登录 - 用户注册 - 设为메인 화면 - 선택 반전 - 사이트 지도 서울시의사회 "의사는 범죄자 아냐…의대증원 원점서 재논의"!

서울시의사회 "의사는 범죄자 아냐…의대증원 원점서 재논의"

시간:2024-03-29 08:18:10 출처:레인보우웨이브뉴스 작성자:지식 읽기:945次

서울시의사회 "의사는 범죄자 아냐…의대증원 원점서 재논의"

김잔디 기자
김잔디 기자기자 페이지
사진 없음
서혜림 기자기자 페이지

대통령실 앞에서 집회

의대정원증원 필수의료패키지 저지를 위한 궐기대회
의대정원증원 필수의료패키지 저지를 위한 궐기대회

(서울=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 14일 서울 용산구 전쟁기념관 앞에서 서울시의사회 주최로 열린 제3차 의대정원증원 필수의료패키지 저지를 위한 궐기대회에서 참석자들이 관련 손 피켓을 들고 있다. 2024.3.14 mon

(서울=연합뉴스) 김잔디 서혜림 기자 = 서울시의사회가 14일 오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앞에서 '의대 정원 증원·필수의료 패키지 저지를 위한 궐기대회'를 열어 정부 정책 규탄 목소리를 높였다.

서울시의사회는 이날 궐기대회에서 "의대 정원 증원과 필수의료 정책 패키지는 의료계와 합의 없는 일방적이고 무계획적 정책"이라며 "대한민국 의료 붕괴를 가속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의대 증원은 의료 붕괴를 넘어 이공계 붕괴로 이어질 것"이라며 "의대 교육의 질을 심각하게 떨어뜨려 국민의 건강권을 훼손할 것"이라고 했다.

광고

이어 "비과학적 정책으로 국민의 의료비 부담이 증가하고, 미래 세대가 이 모든 짐을 떠안게 될 것"이라며 "의대 증원과 필수의료 정책패키지를 즉각 철회하고 원점에서 재논의하라"고 촉구했다.

전공의들의 집단행동을 부추긴 혐의로 고발된 박명하 서울시의사회장(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 조직강화위원장)에 대한 경찰 수사에 대해서도 불만을 드러냈다.

이들은 "서울시의사회장과 김택우 의협 비대위원장을 매일 같이 불러 강압 수사하고 있다"며 "우리는 범죄자가 아니라 의사다. 우리도 국민"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제3차 의대정원증원 필수의료패키지 저지를 위한 궐기대회
제3차 의대정원증원 필수의료패키지 저지를 위한 궐기대회

(서울=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 14일 서울 용산구 전쟁기념관 앞에서 서울시의사회 주최로 열린 제3차 의대정원증원 필수의료패키지 저지를 위한 궐기대회에서 참석자들이 관련 구호를 외치고 있다. 2024.3.14 mon

앞서 보건복지부는 지난달 27일 박 회장과 김택우 의협 비대위원장 등 5명을 의료법 위반, 업무방해, 교사·방조 등 혐의로 고발했다.

정부는 이들이 전공의 집단 사직을 지지하고 법률 지원을 제공해 집단행동을 교사해 전공의들이 소속된 수련병원의 업무를 방해한 것으로 보고 수사를 의뢰했다.

jandi

(책임편집:핫스팟)

추천 콘텐츠
  • 영풍 VS 고려아연 경영권 분쟁, 소송전 확대…유증 무효 소송
  • 英아카데미상 '오펜하이머' 수상 무대에 유튜버 몰래 끼어들어
  • 전공의 수천명 집단사직…정부는 의협 집행부 '면허정지' 맞불(종합)
  • [전쟁2년 키이우에서] 헤르손 수복 '영웅' 새신랑 "조국 수호 외 선택지 없다"
  • 삼성엔지니어링→'삼성E&A' 사명 변경 확정
  • '빅5' 전공의 오늘 집단사직, 내일 병원 떠난다…전국 확산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