会员登录 - 用户注册 - 设为메인 화면 - 선택 반전 - 사이트 지도 메시 '홍콩 노쇼' 파장…외세 개입 의혹까지(종합)!

메시 '홍콩 노쇼' 파장…외세 개입 의혹까지(종합)

시간:2024-03-29 22:31:56 출처:레인보우웨이브뉴스 작성자:탐색하다 읽기:755次

메시 '홍콩 노쇼' 파장…외세 개입 의혹까지(종합)

中관영매체 "외세가 홍콩 곤란케 하려는 '정치적 의도' 가능성""아르헨 국가대표 3월 중국 방문 취소될 수도"
메시 '홍콩 노쇼' 파장…외세 개입 의혹까지(종합)
(AFP=연합뉴스) 지난 4일 홍콩에서 열린 인터 마이애미와 홍콩팀의 친선 경기에서 벤치를 지키고 있는 축구 스타 리오넬 메시.2024.2.8.
메시 '홍콩 노쇼' 파장…외세 개입 의혹까지(종합)
(홍콩·베이징=연합뉴스) 윤고은 정성조 특파원 = 축구 스타 리오넬 메시(인터 마이애미)의 '홍콩 노쇼 사건'의 파장이 이어지고 있다.
메시 '홍콩 노쇼' 파장…외세 개입 의혹까지(종합)
중국 관영매체는 이 사건에 정치적 의도가 있을 수 있다고 주장했고 아르헨티나 국가대표팀의 중국 방문이 취소될 가능성도 언급하는 보도도 나왔다.
중국 관영 글로벌타임스는 지난 7일 자정께 온라인에 발간한 논평에서 메시의 홍콩 친선 경기 결장을 두고 "메시와 소속팀 인터 마이애미의 해명은 설득력이 없으며 그 뒤에 놓인 진짜 이유에 대한 많은 추측이 제기된다"고 썼다.
그러면서 "한 가지 이론은 그들의 행동에 정치적 의도가 있다는 것으로, 홍콩이 이 경기를 통해 경제적 부흥을 꾀하려 했는데 외세가 고의로 이 일(메시의 결장)로 홍콩을 곤란하게 만들려 했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상황의 전개로 봤을 때 이러한 의혹의 가능성은 배제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글로벌타임스는 또 "일부 서방 매체가 이번 기회를 이용해 홍콩을 비방하려 했다는 점도 짚어야 한다. 그들은 이번 일이 홍콩의 국제적 이미지와 평판에 부정적 영향을 미쳤다고 주장했다"며 "이는 터무니 없는 소리다. 누군가 곤란해야 한다면 그것은 메시, 인터 마이애미, 태틀러(친선경기 주최사)이다"라고 적었다.
아울러 홍콩에선 결장한 메시가 사흘 뒤인 8일 일본에서 열린 친선 경기에는 약 30분간 뛴 것을 지적하며 차별 대우 의혹도 제기했다.
신문은 "인터 마이애미의 이번 프리시즌 6개 친선 경기 중 메시가 결장한 경기는 홍콩 단 한 번뿐"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전에도 이미 메시와 인터 마이애미의 차별 대우에 대한 의혹의 목소리가 있었다"며 "이번 친선경기에서의 상황은 이러한 메시 자신과 인터 마이애미의 진실성에 대한 의혹과 추측을 증폭시켰다"고 주장했다.
신문은 "메시를 보기 위해 중국 신장에서 12시간을 여행해 홍콩에 간 팬들도 있었다"며 "메시 결장에 대한 홍콩 정부와 팬들의 실망은 충분히 이해할 수 있으며 이번 일은 스포츠의 영역을 훌쩍 넘어섰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메시가 속한 아르헨티나 축구 국가대표팀이 오는 3월 중국에서 친선 경기를 할 예정"이라며 "메시가 그 이전에 합리적인 해명을 하길 바란다"고 썼다.
홍콩 성도일보 등은 중국 체육 인플루언서·기자인 쉬쩌신의 웨이보(微博·중국판 트위터) 글을 인용해 "아르헨티나 국가대표팀이 원래 3월 중국에서 나이지리아·코트디부아르와 친선 경기를 하려고 했는데 메시가 국내 여론을 반전시키지 않는다면 주최 측이 아르헨티나의 중국행을 취소할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전했다.
쉬쩌신은 중국축구협회가 공식 홈페이지에서 메시와 관련한 뉴스들을 삭제했다며 "중국축구협회가 이미 국가대표를 포함한 아르헨티나 축구협회와의 관련 협력을 이미 중단한 것으로 파악됐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국가적 대의와 민족의 존엄 앞에서 다른 것은 아무것도 아니고 스타를 좇기에 앞서 우리는 국가를 사랑하며 가장 기본적인 존중을 가져야 한다"며 "메시가 스스로 결정했다면 그 쓴 열매는 자신과 팀 동료의 도움으로 삼킬 수밖에 없다"고 비판했다.
메시는 부상을 이유로 지난 4일 홍콩에서 열린 소속팀 인터 마이애미와 홍콩 프로축구 올스타팀 친선 경기에 출전하지 않았고, 홍콩 팬들은 격분했다.
특히 이 행사를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거액의 보조금까지 대주기로 했던 홍콩 정부조차 메시의 '노쇼'를 경기 종료 10분 전에야 통보받았다고 밝히면서 파장이 커졌다.
홍콩 현지는 물론, 중국 본토와 인근 동남아시아 국가에서 메시의 경기를 보기 위해 모여든 약 4만명의 팬이 사기라며 환불을 요구했다.
홍콩 소비자위원회에는 해당 경기의 환불을 요구하는 소비자 불만 600여건이 접수됐다.
홍콩 정부가 메시의 결장에 약속했던 지원금 지급을 재검토하겠다고 밝히자 주최사인 태틀러는 지원금 신청을 철회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메시는 일본 경기를 앞두고 지난 6일 중국 소셜미디어 웨이보를 통해 부상 탓에 홍콩전에 뛸 수 없었다는 해명 글을 중국어와 스페인어로 올렸다.
중국은 지난달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프로축구 친선 경기 '노쇼'를 겪기도 했다.
pretty

(책임편집:탐색하다)

추천 콘텐츠
  • [글로벌 비즈] 美, 인텔에 역대 최대 '지원 보따리'…총 195억 달러 지원
  • [더영상] '피자빌런' 코 판 손으로 반죽에…꽉 막힌 도로 '역주행'
  • [이지 사이언스] 文정부 도입 못 한 연구생활장학금, 尹정부서 다시 꺼낸 까닭은
  • 하루 만에 170% 벌었다…개미들 줄줄이 '대박' 인증 [신민경의 테마록]
  • “내가 쓰는 코인거래소는 안전할까”…가짜 거래소 통한 가상자산 투자사기 소비자 경보
  • 금호석화 '조카의 난'…결국 '자사주'가 화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