会员登录 - 用户注册 - 设为메인 화면 - 선택 반전 - 사이트 지도 레바논발 로켓에 8명 사상…이스라엘-헤즈볼라 긴장 고조!

레바논발 로켓에 8명 사상…이스라엘-헤즈볼라 긴장 고조

시간:2024-03-29 05:22:16 출처:레인보우웨이브뉴스 작성자:초점 읽기:583次

레바논발 로켓에 8명 사상…이스라엘-헤즈볼라 긴장 고조

이스라엘 매파 정치인들 일제히 강경 대응 촉구레바논발 로켓 공격으로 이스라엘 북부에서 다친 남성을 헬기로 이송하는 군인들과 구조대원들.
레바논발 로켓에 8명 사상…이스라엘-헤즈볼라 긴장 고조
[AFP 연합뉴스. 재판매 및 DB 금지]

레바논발 로켓에 8명 사상…이스라엘-헤즈볼라 긴장 고조
(카이로=연합뉴스) 김상훈 특파원 = 레바논 무장정파 헤즈볼라의 로켓 공격으로 이스라엘 북부에서 민간인 사상자가 속출하자, 이스라엘 정계에서 강경 대응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잇따르는 등 긴장이 고조되고 있다.
레바논발 로켓에 8명 사상…이스라엘-헤즈볼라 긴장 고조
14일(현지시간)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날 오전 레바논 남부에서 이스라엘 북부 국경지대인 사페드를 향해 다수의 로켓이 발사됐다.
이스라엘군은 "레바논에서 발사된 다수의 로켓이 국경을 넘어 군 기지 등을 타격한 것으로 확인됐다"며 "로켓 발사 위치를 겨냥해 반격을 가했다"고 밝혔다.
이스라엘 응급구조서비스인 마겐 다비드 아돔에 따르면 로켓 공격으로 여성 1명이 숨지고 7명이 다쳤다.
중상을 입은 30대 남성은 헬기 편으로 하이파에 있는 병원으로 후송됐다.
헤즈볼라의 공격으로 인명 피해가 발생하자 이스라엘 정계의 강경파들은 강력한 대응을 촉구하고 나섰다.
이스라엘 연정 내 대표적인 극우 정치인인 이타마르 벤-그비르 국가안보장관은 소셜미디어 엑스(X)에 "이것은 그냥 로켓 발사가 아니라 전쟁이다. 북쪽 국경에 대한 기존의 구상을 버릴 때"라고 썼다.
채널12 방송에 따르면 그는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에게 긴급 면담도 요청했다.
그동안 이스라엘 정부는 가자지구에 은신한 하마스 지도부 추적에 집중해왔다.
그러나 개전 초기부터 전쟁에 적극적으로 개입해온 헤즈볼라에 대해서는 확전 방지 차원에서 공세적 대응을 하지 않았다.
세속주의 민족정당 이스라엘 베이테이누를 이끄는 아비그도르 리베르만도 "전시 내각이 헤즈볼라에게 굴복했고 북부에서 패배했다"며 강경 대응을 주문했다.
헤즈볼라는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이 시작된 직후인 지난해 10월 8일부터 이스라엘 북부를 겨냥해 미사일과 로켓 등을 쏘며 전쟁에 개입해왔다.
이 때문에 레바논 국경 인근의 이스라엘 북부 주민 8만명이 대피 생활을 하고 있다.
가자지구의 하마스 소탕에 집중해온 이스라엘은 최근 헤즈볼라의 전쟁 개입 강도가 세지자, 헤즈볼라 고위 지휘관을 표적 공습하는 등 대응 수위를 높여왔다.
meolakim

(책임편집:패션)

추천 콘텐츠
  • 민주당은 낙관론 단속, 국힘은 텃밭서 세몰이
  • 폴 매카트니가 찾던 '그 기타'…50년 만에 돌아왔는데, 그 가치는?
  • 한국계 로버트 허 특검이 미 의회 증언대에 서는 이유는?
  • [뉴스속 그곳]한국의 193번째 수교국, '쿠바'
  • 사우디, `AI 큰손` 부상...오일머니가 AI 삼키나
  • 우크라 공격 러 포탄에서 또 한글 발견‥북한 무기 제공 증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