会员登录 - 用户注册 - 设为메인 화면 - 선택 반전 - 사이트 지도 미국, 민간 달 착륙선 '오디세우스' 발사…민간 첫 달 착륙 도전!

미국, 민간 달 착륙선 '오디세우스' 발사…민간 첫 달 착륙 도전

시간:2024-03-28 20:42:19 출처:레인보우웨이브뉴스 작성자:핫스팟 읽기:790次

미국, 민간 달 착륙선 '오디세우스' 발사…민간 첫 달 착륙 도전

스페이스X의 팰컨9 로켓이 15일 우주로 발사되고 있다. 팰컨9에는 미국 민간 우주업체인 인튜이티브 머신스의 달 착륙선 '오디세우스'가 실려 있다./AP 연합뉴스미국 민간 우주업체인 인튜이티브 머신스(Intuitive Machines)가 개발한 달 착륙선이 15일 오후(한국 시각) 우주로 발사됐다.
미국, 민간 달 착륙선 '오디세우스' 발사…민간 첫 달 착륙 도전
미 항공우주국(NASA)과 인튜이티브 머신스는 이날 오후 미국 플로리다주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기지에서 달 착륙선 ‘오디세우스(Odysseus)’를 발사했다고 발표했다. 오디세우스 발사에는 스페이스X의 로켓인 팰컨9이 사용됐다.
미국, 민간 달 착륙선 '오디세우스' 발사…민간 첫 달 착륙 도전
오디세우스는 전날 발사 예정이었지만, 스페이스X가 발사 준비 과정에서 팰컨9의 메탄 연료에서 문제를 발견하면서 발사가 하루 늦어졌다.
미국, 민간 달 착륙선 '오디세우스' 발사…민간 첫 달 착륙 도전
오디세우스는 높이 4.3m, 지름 1.6m에 무게는 675㎏이다. 공중전화 부스 정도 크기로 NASA의 달 탐사를 위한 탑재체와 상업용 탑재체를 싣고 있다. 지구에서 발사된 레이저를 반사하는 역반사 장비와 우주선의 고도와 속도를 정밀하게 측정하는 라이다(LiDAR) 센서, 자율 항법 시스템을 시연할 비컨 시스템이 적용된다. 또 전파로 추진제 탱크 연료량을 측정하는 장비와 달 하전 입자가 무선 신호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하는 장비도 실린다.
발사가 성공적으로 이뤄질 경우, 오디세우스는 이달 22일이나 23일쯤 달 남극 근처에 있는 말라퍼트 분화구 근처에 착륙을 시도한다. 오디세우스는 착륙 지점에 달의 밤이 찾아올 때까지 일주일 동안 임무를 수행한다.
오디세우스가 달에 착륙하면 1972년 12월 아폴로 17호 이후 52년 만에 달에 착륙하는 미국 착륙선이 된다. 민간 기업의 달 착륙은 처음이다. 앞서 미국 우주 기업 애스트로보틱(Astrobotic)이 지난달 8일 달 착륙선 ‘페레그린(Peregrine)’을 발사했지만 연료 누출 문제로 달에 진입하지 못하고 지구 대기권에서 불탔다.

(책임편집:패션)

추천 콘텐츠
  • 러시아 발묶인 항공기들…항공기 리스업체·보험사 수조원대 보험금 갈등
  • 올해도 여전한 전세 보증사고…1월에만 3000억 규모
  • 가수 KCM, '이것' 마시고 회식 중 기절… 얼마나 몸에 치명적이길래?
  • “우리 형제국이라더니...” 쿠바 손절한 북한, 뉴스서도 제외
  • 1위 되찾겠다 삼성의 자신감…판 뒤집을 '비밀병기' 뜬다
  • KT, 1년 6개월 만에 시총 10조원 재탈환…주주가치 제고 노력 이어갈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