会员登录 - 用户注册 - 设为메인 화면 - 선택 반전 - 사이트 지도 퇴임 앞둔 김현숙 여가장관 "열심히 일했지만 아쉬워"!

퇴임 앞둔 김현숙 여가장관 "열심히 일했지만 아쉬워"

시간:2024-03-28 23:34:13 출처:레인보우웨이브뉴스 작성자:초점 읽기:290次

퇴임 앞둔 김현숙 여가장관 "열심히 일했지만 아쉬워"

이상서 기자
이상서 기자기자 페이지

'마지막 출근길' 소회…'여가부 폐지' 두고 "여야 합의해 좋은 방향 찾길"

답변하는 여가부 장관
답변하는 여가부 장관

(서울=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이 21일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답변하고 있다. 2024.2.21 xyz

(서울=연합뉴스) 이상서 기자 =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은 21일 "그간 충분히 열심히 일했지만, 아쉬운 부분이 남는다"고 밝혔다.

김 장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사로 출근하며 만난 기자에게 이같이 소회를 전하며 "오늘이 (장관으로서) 마지막 출근이다. 여가부가 좀 더 큰 조직에서 일하길 바랐는데 그런 부분이 아직 숙제로 남은 게 아쉽다"고 돌아봤다.

여가부와 대통령실 등에 따르면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20일 김 장관의 사표를 수리하고, 차관 대행 체제로 여가부를 운영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장관은 지난해 9월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파행 사태 이후 사표를 제출했으나 반년 가까이 수리되지 않았다. 전날 윤 대통령이 사표를 받아들이면서 21개월간 이어온 장관 직무를 내려놓게 됐다.

그는 "지난해 10월 국회 국정감사를 잘 치르고, (정부의) 긴축 재정 안에서도 올해 여가부 예산이 9.9% 올랐다"며 "중요한 국정과제들에 대해서도 어느 정도 정리를 다 한 상태"라고 자평했다.

다만 2022년 5월 윤석열 정부의 첫 여가부 장관으로 취임한 이래 줄곧 '마지막 장관'을 자처하며, 꾸준히 강조해온 부처 폐지에 대한 뚜렷한 결과를 내지 못한 것에 아쉬움을 드러냈다.

김 장관은 "(부처 폐지처럼) 아직 남아 있는 숙제가 이번 총선이 지나면 여야 합의를 통해 좋은 방향을 찾아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숭실대 교수 출신인 그는 퇴임 이후 강단으로 돌아갈 계획이다.

김 장관은 "내달 초 개강하는 1학기 강의를 위해 많은 준비를 하고 있다"며 "기업경제학 등 기존에 맡아온 과목을 비롯해 신입생 등을 대상으로 한 경제(학)원론도 가르칠 예정"이라고 알렸다.

김 장관은 이날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과 여성가족위원회 전체 회의에 참석하고, 충북 오창과학산업단지를 방문하는 등 마지막 일정을 소화한다. 이임식도 열릴 예정이지만 아직 일정이 확정되지 않았다.

여가부는 후임 장관이 내정되지 않은 탓에 신영숙 차관 대행 체제로 운영될 것으로 예상된다.

신 차관은 이날 대변인실을 통해 보내온 문자 메시지에서 "평상시대로 업무가 차질 없이 추진될 것"이라며 "한부모가족이나 아이 돌봄, 위기청소년 지원 등 민생과 관련된 주요 업무는 유관기관과 긴밀히 소통하면서 공백없이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질문에 답하는 김현숙 여가부 장관
질문에 답하는 김현숙 여가부 장관

(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이 2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로 출근하다 연합뉴스 기자와 만나 장관에서 물러나는 소회와 향후 계획에 대해 말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은 어제인 20일 김현숙 장관이 제출한 사표를 수리했다. 김 장관은 지난해 9월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대회 파행을 지고 사의를 표명했지만, 후임 장관 인선이 벽에 부딪히며 사표가 수리되지 않았었다. 2024.2.21 hkmpooh

shlamazel

(책임편집:초점)

추천 콘텐츠
  • “안산을 지켜라”… 온라인 ‘일식집 불매운동’에 시끌
  • “1만7천원이 비싸? 그래도 요금 안 낮춰요” 배짱 장사 넷플릭스 이유 있었네
  • 뉴욕 지하철 '아비규환'…말싸움이 또 총격으로 번져
  • “월세보다 낫다”…명품 월배당 ETF 골라보니
  • 주가는 뜨거운데 실적은 ‘방전’…외국인·기관 줍줍하는 ‘이 종목’
  • 이통3사 전환지원금 ‘경쟁’ 첫날…비트코인 시세처럼 매일 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