会员登录 - 用户注册 - 设为메인 화면 - 선택 반전 - 사이트 지도 '나발니 죽음에 침묵' 푸틴, 우크라전에는 "생사의 문제"!

'나발니 죽음에 침묵' 푸틴, 우크라전에는 "생사의 문제"

시간:2024-03-29 03:28:06 출처:레인보우웨이브뉴스 작성자:탐색하다 읽기:467次

'나발니 죽음에 침묵' 푸틴, 우크라전에는

국영 방송사 인터뷰…"서방이 개입 안 했다면 전쟁 1년 반 전에 끝나" 주장나발니 의문사 미스터리 확산 속 언급 '패스'…"우크라전, 여전히 협상할 준비"
'나발니 죽음에 침묵' 푸틴, 우크라전에는
'차기 대통령 바이든 선호' 밝힌 푸틴
'나발니 죽음에 침묵' 푸틴, 우크라전에는
(모스크바 AP=연합뉴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4일(현지시간) 모스크바에서 자국 국영방송 로씨야1과 인터뷰하고 있다. 푸틴 대통령은 이날 인터뷰에서 미국의 차기 대통령으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보다는 조 바이든 현 대통령을 더 선호한다는 취지로 말했다. 2024.02.16
'나발니 죽음에 침묵' 푸틴, 우크라전에는
passion

(서울=연합뉴스) 이도연 기자 =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전쟁이 러시아의 운명을 결정할 수 있는 "생사의 문제"라고 강조했다.
18일(현지시간) dpa·AFP·타스 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푸틴 대통령은 국영 방송사인 '전러시아 국립 TV·라디오 방송사(VGTRK)'에 우크라이나 전쟁이 "서방에게는 단지 전략에 불과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푸틴 대통령은 생전 최대 정적으로, 지난 16일 시베리아 감옥에서 의문사한 알렉세이 나발니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은 채 침묵을 이어가고 있다.
그는 이 인터뷰에서 최근 진행한 미국의 극우 논객 터커 칼슨 전 폭스뉴스 앵커와의 인터뷰에 관한 질문을 받자 우크라이나전이 "그들(서방)에게는 그들의 전략적 지위를 강화하기 위한 것에 불과하지만, 우리에게는 운명·삶과 죽음의 문제"라며 "'칼슨과의 인터뷰'를 듣는 사람들이 이를 깨닫기를 바랐다"고 답했다.
이어 "우크라이나 쪽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이 러시아에 얼마나 중요한지를 러시아와 외국 시청자들에게 이해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푸틴 대통령은 또 서방이 우크라이나 전쟁에 개입하지 않았다면 "전쟁은 1년 반 전에 끝났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우리는 초기의 평화적 조치에서 군사적 수단으로 전환해 이 분쟁을 평화적으로 끝내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나아가 러시아는 여전히 평화적 해결책에 대해 협상할 준비가 돼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발언은 지난 2년간 크렘린궁이 국내에서 애국심을 결집하기 위해 우크라이나 전쟁을 러시아의 생존 문제로 묘사해온 것과 같은 맥락이라고 외신은 평가했다.
푸틴 대통령은 지난 9일 공개된 터커 칼슨 앵커와의 인터뷰에서도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패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며 미국에 우크라이나에 대한 무기 공급 중단을 촉구했다.
그는 또 이 인터뷰에서 "우크라이나에서의 이 끝없는 동원과 히스테리, 국내 문제들은 조만간 합의로 귀결될 것"이라며 만 2년간 전쟁에 지친 우크라이나가 휴전 협상 등에 이제까지보다 적극적인 태도를 보일 것이라는 '기대'를 피력했다.
또 협상을 통해 우크라이나와의 분쟁을 해결하길 원한다면서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와의 협상을 절대 거부하지 않았다고도 주장했다.
러시아 국방부는 이날 우크라이나 동부 격전지 아우디이우카를 완전히 장악했다고 선언했다.
러시아 국방부는 텔레그램을 통해 "러시아군이 전날 도네츠크 아우디이우카 마을을 완전히 해방하고 (적군을 향해) 8.6㎞ 진격했다"고 밝혔다.
푸틴 대통령은 이를 "중요한 승리"라며 치하한 것으로 전해졌다.
dylee

(책임편집:패션)

추천 콘텐츠
  • 알리 택배 경쟁입찰…CJ대한통운 신영수 첫 시험대
  • 국방부 "의료계 파업시 12개 군병원 응급실 개방"
  • 손정의도 130조원 투자...AI반도체 경쟁 점입가경
  • 오늘 '빅5' 전공의 사직서 제출…'엄중대응' 정부 곧 대응책 발표
  • 이종섭, 직권남용 아니다? 명백한 군사법원법 위반
  • 尹에 항의하다 `입틀막` 당한 카이스트 졸업생, 19일 기자회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