会员登录 - 用户注册 - 设为메인 화면 - 선택 반전 - 사이트 지도 "멍청하고, 부끄럽고, 미국답지 않다" 바이든, 트럼프 '나토 발언' 맹비난!

"멍청하고, 부끄럽고, 미국답지 않다" 바이든, 트럼프 '나토 발언' 맹비난

시간:2024-03-29 07:31:33 출처:레인보우웨이브뉴스 작성자:종합 읽기:823次

우크라 지원 예산안 하원 통과 촉구"트럼프는 동맹을 보지 못한다"

"미국 9.11 테러 때를 잊지 말아야"[서울경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3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상원이 통과시킨 우크라이나 지원 예산안의 하원 통과를 촉구하는 긴급 연설을 하고 있다./AP연합뉴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3일(현지시간) 최근 전 세계적으로 논란이 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경시 발언에 대해 “멍청하고, 부끄럽고, 미국 답지 않다"며 맹비난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상원을 통과한 우크라이나 지원 예산안의 하원 통과를 촉구하는 긴급연설을 진행하면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전 세계에 위험하고 충격적이고 미국답지 않은 신호를 보냈다”고 지적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앞서 지난 10일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선거 유세에서 러시아가 공격하면 나토 동맹들이 자국 안보를 스스로 책임져야 한다고 주장하면서 GDP(국내총생산) 2%를 방위비로 부담하지 않는 동맹국에 "나는 당신네를 보호하지 않을 것이다. 그들(러시아)이 원하는 것을 내키는 대로 모조리 하라고 격려할 것"이라고 말해 논란을 야기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에 대해 “우리 역사상 어떤 미국 대통령도 러시아 독재자에게 굴복한적이 없다"면서 “나는 절대로 그렇게 하지 않을 것이다. 멍청하고. 부끄럽고. 미국답지 않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트럼프는 나토를 부담스러운 것으로 본다. 그는 미국을 보호하는 동맹을 보지 못한다"면서 “9.11 테러 공격을 받은 동맹들이 미국과 함께 했다는 것을 결코 잊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미국 상원은 트럼프 전 대통령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우크라이나와 이스라엘에 대한 지원을 담은 953억 달러(약 127조6,000억원) 규모의 예산안을 통과시켰다. 이는 미치 매코널 상원 원내대표를 비롯해 반(反)트럼프 공화당 상원의원 22명이 찬성표를 던진 데 따른 것이다.
하지만 트럼프 전 대통령의 영향력이 더 막강한 하원에서 이 법안이 통과될 가능성은 희박해 보인다. 마이크 존슨 공화당 하원의장은 전날 밤 성명에서 이 법안이 국경 안보 조치를 포함하지 않은 것을 비판하며 하원이 독자적으로 입법에 나설 것임을 예고했다.

(책임편집:초점)

추천 콘텐츠
  • [점을찍는여자들] 창업, 이렇게 시작하면 1년도 못 버팁니다
  • '상승세' 비트코인…반감기 앞두고 4만 7,000달러 회복
  • 메시 '홍콩 노쇼'에…주최사 티켓값 50% 환불
  • 이상해, 일할수록 젊어져 맥도날드 '분위기 메이커'는 90대 [세계 한잔]
  • 尹·韓, 총선 직전 갈등 '임시 봉합'…불편한 동거는 계속?
  • 에베레스트 악취 주인공은 이것...인간 배설물이 무려 3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