会员登录 - 用户注册 - 设为메인 화면 - 선택 반전 - 사이트 지도 녹스는 사이버트럭 논란...테슬라 "표면 오염일 뿐"!

녹스는 사이버트럭 논란...테슬라 "표면 오염일 뿐"

시간:2024-03-29 16:51:36 출처:레인보우웨이브뉴스 작성자:패션 읽기:842次

녹스는 사이버트럭 논란...테슬라

테슬라 사이버트럭이 비를 맞을 경우, 스테인리스 스틸 패널에 주황색 반점이 생기며 녹이 슨다는 주장에 대해 테슬라 측이 입장을 밝혔다고 비즈니스인사이더가 20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웨스 모릴 사이버트럭 엔지니어는 자신의 엑스를 통해 “스테인리스 스틸 자체가 녹스는 게 아니라 스테인리스는 반응성이 있어 그 위에 철가루 같은 것들 묻어 녹이 발생한 것”이라며, “이는 표면 오염일 뿐이며 쉽게 닦아낼 수 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 경영자(CEO)도 "그렇다"고 답하며 동조했다.
녹스는 사이버트럭 논란...테슬라
사진=테슬라
녹스는 사이버트럭 논란...테슬라
지난 주 일부 사이버트럭 소유자들이 “자신의 차량 외부에 지속적으로 주황색 얼룩이 생기고 있다”며, “사이버트럭이 비를 맞으면 주황색으로 녹슨 자국이 생기므로 차량을 광택 처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녹스는 사이버트럭 논란...테슬라
유튜브 채널 '비어드 테슬라 가이'(Bearded Tesla Guy)는 지난 16일 사이버트럭 녹 문제를 다룬 영상을 통해 "녹처럼 보이는 주황색 반점은 트럭 표면에 떨어진 쇳가루나 여러 입자가 박힌 결과일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했다. (▶자세히 보기 https://bit.ly/3uDXec6)
테슬라 사이버트럭이 비를 맞은 후 스테인리스 스틸 패널에 녹 자국이 생겼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사진=사이버트럭오너스클럽)
이어 "이 문제는 기차 선로나 자동차 공장의 최종 연마과정을 거치는 곳에서도 발생할 수 있으며, 공기 중 작은 금속 조각이 차량에 쌓여 시간이 지나면서 녹이 슬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스테인리스 스틸 외관이 더 먼지가 더 쌓이기 쉬운 것 같다고 덧붙였다.
해당 유튜브는 여러 광택제로 사이버트럭을 닦는 등 시도를 했다. 그는 "광택제가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이는 스테인리스 스틸을 깎아내는 것과 같은 일"이라며 "광택제를 사용할 때는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사이버트럭은 1983년 드로리언(Delorean) 생산 이후,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된 최초의 생산 차량으로,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는 모양을 잡기 어렵고 얼룩이기 쉬워 대부분의 자동차 제조사들은 업체는 이를 기피해 왔다고 비즈니스인사이더는 전했다.

(책임편집:백과)

추천 콘텐츠
  • 황상무·이종섭 정리, 조국의 질주…민주당 '추가동력' 고심
  • 통합위 "탈북민→북배경주민으로"…포용정책 특위 출범
  • 익스피디아그룹 CEO "한국 시장 매우 중요해…'원키' 내년 출시"
  • 의사단체, 의대증원 찬성 교수 '저격' 신문광고로 홍보 나서
  • 베트남 '권력서열 2위' 트엉 국가주석, 취임 1년만에 전격 사임(종합)
  • 나경수 SK지오센트릭 사장, '플라스틱 줄이기' BBP챌린지 동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