会员登录 - 用户注册 - 设为메인 화면 - 선택 반전 - 사이트 지도 美 민간 달 착륙선 2번째 발사 준비 완료…이번엔 성공할까!

美 민간 달 착륙선 2번째 발사 준비 완료…이번엔 성공할까

시간:2024-03-28 20:25:52 출처:레인보우웨이브뉴스 작성자:패션 읽기:251次

美 민간 달 착륙선 2번째 발사 준비 완료…이번엔 성공할까

NASA '민간 활용' 첫 프로젝트 실패 후 한 달 만에 재시도인튜이티브 머신의 달 착륙선 'IM-1' 임무 발사 준비
美 민간 달 착륙선 2번째 발사 준비 완료…이번엔 성공할까
[EPA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美 민간 달 착륙선 2번째 발사 준비 완료…이번엔 성공할까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미국에서 민간 업체가 개발한 두 번째 달 착륙선이 곧 우주로 발사된다.
美 민간 달 착륙선 2번째 발사 준비 완료…이번엔 성공할까
우주기업 인튜이티브 머신(Intuitive Machines)은 자사가 개발한 달 착륙선의 'IM-1' 임무를 위한 발사 예정 시간대를 오는 14일 오전 12시 57분(미 동부시간)부터 수일간으로 잡았다고 13일(현지시간) 밝혔다.
이 달 착륙선은 플로리다주 케이프 커내버럴 발사장에서 스페이스X의 팰컨9 로켓에 실려 발사될 예정이다.
이 회사는 달 착륙선 발사를 위한 연료 주입 테스트를 포함해 모든 준비 과정을 마쳤다고 밝혔다.
회사 측이 '오디세우스'라는 이름을 붙인 이 달 착륙선은 미 항공우주국(NASA)의 달 탐사 프로젝트 '아르테미스'와 연계된 '민간 달 탑재체 수송 서비스'(Commercial Lunar Payload Services; CLPS)로 추진된 두 번째 프로젝트다.
CLPS는 NASA가 여러 민간 기업을 활용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무인 달 탐사를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NASA는 달 착륙선 등을 직접 개발하기보다 민간 업체들이 서로 경쟁하면서 개발하는 방식이 더 저렴하고 빠르게 여러 대의 우주선을 만들어내 달 탐사를 진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인튜이티브 머신의 달 착륙선 'IM-1' 임무 발사 준비
[EPA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NASA와 CLPS 계약을 맺은 기업 중 애스트로보틱이 지난달 처음으로 달 착륙선 '페레그린'을 우주로 발사했지만, 이 첫 시도는 실패로 끝난 바 있다.
페레그린은 지난달 8일 발사 후 몇 시간 만에 연료 누출 등 문제가 발생해 달 착륙을 시도조차 하지 못하고 열흘 뒤 대기권에 재진입해 불타 사라졌다.
이후 한 달여 만에 인튜이티브 머신이 미국 민간 업체로는 두 번째로 달 착륙을 시도한다.
계획대로라면 이번에 발사되는 오디세우스는 지구를 떠난 뒤 약 일주일 동안 우주를 비행하다 오는 22일 달의 남극 표면에 착륙하게 된다.
성공하면 1972년 12월 아폴로 17호 임무 이후 51년여 만에 달에 착륙한 미국 우주선이 된다.
NASA와 CLPS 계약을 한 업체는 4곳으로, 이 가운데 인튜이티브 머신은 가장 많은 주문을 따내 3차례의 임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발사하는 오디세우스는 공중전화 부스 크기 정도이며, 다양한 관측·탐사 장비 6개가 탑재됐다. 또 유명 미술가 제프 쿤스가 협업해 제작한 달 형상 조형물과 의류업체 컬럼비아가 개발한 우주선 보호용 단열재 등도 장착됐다.
그동안 달 착륙에 성공한 국가는 미국과 옛 소련, 중국, 인도, 일본이다.
일본의 달 탐사선은 지난달 달 착륙에 성공해 세계적인 관심을 모았으나, 전력 문제로 가동 중단이 거듭됐다.
인튜이티브 머신의 달 착륙선 '오디세우스'
[인튜이티브 머신(Intuitive Machines photos)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mina

(책임편집:탐색하다)

추천 콘텐츠
  • 외제차 1000만원대에 샀다…조민이 구입한 외제차 뭐길래?
  • 금리 인상에도 ‘엔저’…“하반기 추가 인상 가능성”
  • 투데이라섹, 개인 특성 따른 수술 계획 수립이 먼저
  • 與, 우여곡절 속 공천 갈등 '봉합'…'원팀'으로 본격 선거전
  • 알자지라 “한국 워케이션 비자 문턱 높다..한국인 소득의 2배 요구” 비판
  •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