会员登录 - 用户注册 - 设为메인 화면 - 선택 반전 - 사이트 지도 우크라 땅 20% 점령한 러시아, 美에 휴전 제안했다가 '퇴짜'!

우크라 땅 20% 점령한 러시아, 美에 휴전 제안했다가 '퇴짜'

시간:2024-03-29 17:44:31 출처:레인보우웨이브뉴스 작성자:패션 읽기:178次

우크라 땅 20% 점령한 러시아, 美에 휴전 제안했다가 '퇴짜'

푸틴, 미국과 휴전 논의하려 2개월 공들여…美 "우크라 없이 대화 안해"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포괄적핵실험금지조약(CTBT) 비준 철회를 처음 경고한 지난해 10월 5일 러시아 남부 소치에서 열린 국제 러시아 전문가 모임 '발다이 국제토론클럽' 본회의에서 연설하고 있다. ⓒ AP/뉴시스[데일리안 = 정인균 기자] 미국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제안한 '우크라이나 전쟁 휴전'안을 거절한 것으로 알려졌다.푸틴 대통령은 지난해 말부터 중동의 협력국 등을 통해 미국 정부와 휴전안 논의를 시도했으나 미국 측이 끝까지 거부했다고 로이터통신이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그는 러시아군과 우크라이나군이 대치 중인 현재의 전선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전쟁을 멈출 것을 직접·간접인 방법으로 제시했고, 미국 측은 “휴전을 논의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러시아에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우크라 땅 20% 점령한 러시아, 美에 휴전 제안했다가 '퇴짜'
로이터는 “지난해 튀르키예에서 러시아와 미국의 비공식 접촉이 이루어졌다”며 “러시아 측이 우크라이나 영토의 20% 빼앗은 현 상황에서 전쟁을 종식하자고 전달했으나, 미국 측이 우크라이나의 의사가 중요하다며 사실상 거절의 뜻을 내비쳤다”고 밝혔다.
우크라 땅 20% 점령한 러시아, 美에 휴전 제안했다가 '퇴짜'
러시아 측 관계자는 이날 참석한 미국 측 대리인이 해당 사실을 제이크 설리번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과 빌 번스 중앙정보국(CIA) 국장에 분명히 전달했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도 보고 받았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미국과의 접촉을 위해 두 달을 기다렸지만, 미국 측은 허무하게 대화를 끝냈다”며 “푸틴 대통령은 크게 실망했다”고 덧붙였다.
우크라 땅 20% 점령한 러시아, 美에 휴전 제안했다가 '퇴짜'
이에 백악관 측 관계자는 “러시아와 공식적인 접촉은 없었다”며 “미국은 우크라이나를 포함하지 않는 회담은 가치가 없다고 생각한다”는 입장을 내놨다. 그는 백악관과 크렘린궁 측의 공식 인사가 아닌 대리인끼리의 접촉으로 파악하고 있다며, 미국 정부는 그 대화에 관여하지 않았다고 선을 그었다.

(책임편집:여가)

추천 콘텐츠
  • 젠슨 황 엔비디아 CEO 삼성전자 HBM 테스트 중…기대 크다
  • 3살 아이가 액자 부수고 유리 먹어요..무서운 증상 앓은 천사 같은 소녀 [헬스톡]
  • 일본 카지노로 고객 유출 가능성…강원랜드, ‘규제완화’ 등 해법모색
  • “외국인 다시 순매수” 코스피, 2680선 회복… 삼성전자 5% 강세
  • [점을찍는여자들] 창업, 이렇게 시작하면 1년도 못 버팁니다
  • 오타니, 서울서 첫 홈런치면 ‘이것’ 받는다…“그 자체로 빅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