会员登录 - 用户注册 - 设为메인 화면 - 선택 반전 - 사이트 지도 영양을 듬뿍 공급...심장을 위한 최고의 식품들!

영양을 듬뿍 공급...심장을 위한 최고의 식품들

시간:2024-03-28 19:11:00 출처:레인보우웨이브뉴스 작성자:초점 읽기:736次

영양을 듬뿍 공급...심장을 위한 최고의 식품들

섬유질, 스테롤, 비타민D 풍부한 음식들이 좋아
마늘은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 심장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꼽힌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심장은 우리 몸의 엔진이자 뇌에도 막대한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기관이다. 쉬지 않고 뛰는 심장 건강을 지키는 것은 우리의 생명과 직결된 문제이기도 하다.

심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은 심장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는 좋은 방법 중 하나다. 이와 관련해 미국 건강·의료 매체 '웹엠디(WebMD)'가 소개한 심장에 영양을 공급하는 데 좋은 식품들을 정리했다.

섬유질=오트밀과 밀기울 시리얼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은 심장 건강에 좋은 방법이다. 이런 식품에는 수용성(물에 녹는) 섬유질이 함유돼 있어 나쁜 콜레스테롤(LDL)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섬유질의 다른 좋은 공급원으로는 콩류와 보리와 같은 통곡물이 있다.

스테롤과 스탄올=몇몇 과일과 채소, 견과와 씨앗에는 스테롤과 스탄올 성분이 들어있다. 이 성분들은 신체가 콜레스테롤을 흡수하는 것을 차단한다. 아몬드, 땅콩, 올리브오일, 방울다다기양배추 등에 많이 들어있다.

마늘=수세기 동안 마늘은 약으로 사용돼 왔으며 연구에 따르면 마늘은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된다. 하지만 마늘로 만든 알약을 복용하기 전에는 의사와 상의를 해야 하는데, 출혈 위험을 높이고 복용하고 있는 약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비타민D=심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역할을 하지만 비타민D를 함유한 식품은 거의 없다. 연어와 참치에는 비타민D가 들어있다. 비타민D를 첨가해 강화된 우유와 오렌지주스도 좋은 식품으로 꼽힌다.

오메가-3 지방산=이 지방산은 동맥을 깨끗하게, 혈압을 균일하게 유지하며 심장 위험을 높일 수 있는 혈액 내 지방인 중성지방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영양소를 섭취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고등어, 연어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을 일주일에 두 번 먹는 것이다.

녹차=심장질환과 뇌졸중 위험을 낮추고 싶다면 녹차를 마셔라. 연구에 따르면 녹차 속 카테킨이라는 화학 물질이 콜레스테롤을 낮춘다.

라이코펜=이 화학 물질은 생이건 익힌 것이건 토마토를 먹을 때 얻을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심장질환의 위험을 줄여준다고 하지만 정확히 어떻게 작용하는지는 명확하지 않다.

펙틴=사과와 딸기와 같은 과일에는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수용성 섬유질인 펙틴이 함유돼 있다.

콩류=콩류를 식단에 추가하자. 풋콩, 완두콩을 비롯해 두유, 두부 등 콩 식품은 지방이 많은 고기 대신 먹으면 심장에 도움이 된다.

석류=이 과일은 동맥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심장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항산화제다.

엽산=이 영양소가 함유된 식품을 먹으면 심장질환과 심장마비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엽산은 시금치와 같은 짙은 색 잎채소나 렌틸콩, 리마콩, 아스파라거스에 많이 들어있다.

(책임편집:여가)

추천 콘텐츠
  • 일주일 새 1200만원 `뚝`…비트코인, 조정 길어지나
  • 한국이 먼저였다...권도형 편든 몬테네그로 전 법무장관, 현 장관 물밑거래 의심
  • 우크라 전쟁 2주년 맞아 서방 결속 강화…러시아 맞대응
  • 전쟁 2년 맞은 젤렌스키 승리하겠다 항전 의지 다져
  • 연내 3회 인하…모처럼 '비둘기 파월'에 3대지수 사상 최고 [Fed워치]
  • 연착륙 실패?…“美 무인우주선 넘어졌을 수도. 표면에 누워 있는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