会员登录 - 用户注册 - 设为메인 화면 - 선택 반전 - 사이트 지도 "손흥민, 이강인 등과 다투다 탈구"…축구협회도 인정!

"손흥민, 이강인 등과 다투다 탈구"…축구협회도 인정

시간:2024-03-29 13:59:06 출처:레인보우웨이브뉴스 작성자:초점 읽기:634次

손가락 부상을 당한 채 경기에 임한 손흥민/사진=연합뉴스손흥민(토트넘)이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준결승 전날 축구대표팀 후배들과 언쟁하는 과정에서 손가락이 탈구됐다는 외신 보도에 대한축구협회(KFA)도 선수들 간 다툼이 있었고, 이에 따라 손흥민이 다친 게 맞다고 인정했다.

KFA 측은 14일 "대회 기간 중 일부 선수들 사이에서 다툼이 있었다"며 "물리적인 (주먹 다툼) 수준의 충돌까진 아니었고, 손흥민이 (선수를) 뿌리치는 과정에서 손가락 상처를 입은 것"이라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손흥민과 후배 선수들과의 갈등은 이날 영국 매체 더선을 통해 보도되면서 알려졌다. 더선 측은 "토트넘의 스타 손흥민이 한국 대표팀의 아시안컵 준결승 전날 저녁 식사 자리에서 동료들과 언쟁을 벌이다 손가락 탈구 부상을 당했다"고 보도했다. 탈구는 관절을 형성하는 뼈가 제자리를 이탈하는 걸 의미한다. 선수들끼리 충돌이 부상으로 이어졌다는 것.

더선에 따르면 사고는 요르단과 준결승을 하루 앞둔 저녁 식사 자리에서 벌어졌다. 밥을 일찍 먹은 일부 어린 선수들이 탁구를 하려고 자리를 뜨자 저녁 식사 자리를 팀 단합의 시간으로 여겨온 '주장' 손흥민이 언짢게 여기고 쓴소리하면서 갈등 상황이 발생했다는 설명이다. 당시 탁구를 치려고 일찍 자리를 뜬 어린 선수 중에는 이강인(파리생제르맹)도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더선은 "손흥민이 선수들에게 돌아와서 앉으라고 했지만, 일부 선수가 무례하게 이야기했다"라며 "순식간에 다툼이 벌어졌고, 동료들이 뜯어말렸다. 이 과정에서 손흥민이 손가락을 심하게 다쳤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한국은 요르단과의 준결승에서 1개의 슈팅도 성공하지 못했다"며 "(당시 부상으로 인해) 손흥민은 오른손 손가락 두 개를 묶고 경기를 펼쳤다"고 지적했다. 또한 "손흥민은 토트넘에 복귀한 뒤에도 계속해서 손가락 고정하는 것을 착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국 대표팀은 "선수들 기량이 역대 최강"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64년 만의 아시안컵 우승을 노렸다. 하지만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지휘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는 지적과 함께 요르단과 준결승전에서 0-2로 패배했다. 특히 준결승전 '유효슈팅 제로'라는 수모와 함께 "최악의 경기력"이라는 비판까지 나왔다.
더불어 부진한 성적을 내고 내부 단속도 제대로 하지 못한 클린스만 감독을 향한 경질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책임편집:오락)

추천 콘텐츠
  • 의대 교수 집단사직 확산… “졸속 흑역사 될 것” 성명
  • [게시판] 기보, 공급기술 DB 고도화사업 참여 기관 모집
  • 고양 3개 병원 전공의 209명 사직서 제출…진료 차질 없어(종합)
  • 부산 소비자 경제 심리, 2개월 연속 '낙관적'
  • 오커스, 日·캐나다와 군사기술 협력 추진…韓도 관심 표명
  • [인사] 경기 안산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