会员登录 - 用户注册 - 设为메인 화면 - 선택 반전 - 사이트 지도 ‘아동급식카드 결제한다’니 주문 ‘취소’한 치킨집…반전 결말에 ‘깜짝’!

‘아동급식카드 결제한다’니 주문 ‘취소’한 치킨집…반전 결말에 ‘깜짝’

시간:2024-03-29 02:53:17 출처:레인보우웨이브뉴스 작성자:패션 읽기:872次

‘아동급식카드 결제한다’니 주문 ‘취소’한 치킨집…반전 결말에 ‘깜짝’

지난 11일 '당근마켓 동네 게시판'에 올라온 사연. [당근마켓 캡처]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 저소득층 아동에게 지급되는 ‘아동급식카드’로 치킨을 주문한 고객에게 결제를 취소한 뒤 무료로 음식을 제공한 업체의 사연이 전해졌다. 소식을 접한 동네 주민들은 치킨집 사장님에게 돈으로 혼쭐을 내주는 ‘돈쭐’을 예고하고 나섰다.

지난 16일 중고거래 앱 ‘당근마켓’에 올라온 한 치킨집의 선행에 대한 게시글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경남 김해시에 산다는 작성자 A씨는 설 연휴이던 지난 11일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자신이 겪은 따뜻한 사연을 전했다.

A씨는 게시물에서 “배달 앱으로 치킨을 시켰고, 아동급식카드로 결제요청을 했다”며 “급식카드 사용이 안된다면 주문 취소해달라고 요청 멘트도 남겼다”고 적었다.

아동급식카드는 취약계층 아동이 학교 바깥에서 급식에 준하는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지원받는 보조금 카드를 말한다.

A씨는 “그런데 조금 있으니 가게 측에서 주문 취소가 됐다”며 “그래서 ‘안되나 보다’ 하고, 다른 데 보고 있었는데 조금 있다 전화가 오더니 ‘치킨을 보내주신다’고 했다”고 전했다.

이어 “그래서 ‘카드가 되나 보다’하고 집안일을 하던 중에 딸이 카드를 들고 치킨을 받았는데, 배달원이 계산을 하지 않고 그냥 가셨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A씨는 “설날에 그냥 아이와 함께 먹으라고 사장님이 서비스로 치즈볼과 콜라까지 주셨다”며 “제가 이런 경험이 처음이라 어디에 감사 인사를 전해야 할지 몰라 여기에 횡설수설 글을 쓴다. 제 감사한 마음이 전달이 될지 모르겠다”고 덧붙였다.

A씨는 “물론 사장님과는 배달을 받고 다시 통화해서 감사 인사도 했다”며 “내일 다시 결제하러 간다고 했는데도 극구 사양하시면서 다음에 다시 한번 시켜달라고 하신다”고 했다.

이 글은 동네 주민들에게 3000회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소식을 접한 주민들은 해당 치킨집을 향해 ‘돈쭐’을 예고하고 나섰다. 누리꾼들은 “이따가 치킨 주문해야겠다”, “내일 돈쭐 예약”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해당 치킨집을 운영하는 B씨는 게시물 댓글에 “배달 전표에 ‘당근 보고 주문했다’는 분들이 계셔서 찾아와 글을 남긴다”며 “작은 행동 하나에 이렇게 응원해 주셔서 마음만으로도 제가 더 감사하다”고 적었다.

B씨는 평소 지역의 보육원에도 치킨을 후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책임편집:여가)

추천 콘텐츠
  • “오늘 점심은 메밀”…입맛 까다로운 직장인들, 요즘 줄 서는 곳은
  • 美, 러 우주 핵무기 연내 발사 가능성 동맹국에 경고
  • 미국 정부 북의 대일 화해 조건 매우 커…완전한 비핵화가 미국 정책
  • 美, 우크라이나 침공 2년 앞두고 러시아에 ‘중대 제재 패키지’ 예고
  • 2만원 육박 세트메뉴 내놓더니…버거킹 운영사 BKR, 작년 순이익 흑자전환
  • 美 “23일 對러 중대 제재 발표…푸틴, 나발니 사망에 책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