会员登录 - 用户注册 - 设为메인 화면 - 선택 반전 - 사이트 지도 한동훈 "민심에 절실히 반응"...갈등 뇌관은 여전!

한동훈 "민심에 절실히 반응"...갈등 뇌관은 여전

시간:2024-03-28 19:51:53 출처:레인보우웨이브뉴스 작성자:백과 읽기:735次

한동훈

[앵커]황상무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이 물러나고 이종섭 주호주대사가 조만간 귀국한다는 소식에 여당에선 민심에 절실히 반응한 거란 평가가 나왔습니다.
한동훈
하지만 비례대표 공천 등을 둘러싸고 한동훈 비대위원장과 대통령실 사이 긴장감은 여전한 상황입니다.
한동훈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나혜인 기자!
한동훈
[기자]
네, 국회입니다.
[앵커]
총선을 앞두고 대통령실 기류가 좀 바뀐 것 같은데 여당에선 어떤 메시지가 나왔습니까?
[기자]
한동훈 비대위원장은 황상무 수석 사퇴와 이종섭 대사 귀국 소식이 알려지자 곧바로 민심에 절실하게 반응한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경기도 안양에서 현장 선대위 회의를 주재하며, 이게 여당과 민주당의 차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직접 들어보시죠.
[한동훈 /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 황상무 수석, 오늘 사퇴했고 이종섭 호주대사, 곧 귀국합니다. 저희는 20여 일 앞둔 총선을 앞에 두고 절실하게 민심에 반응할 겁니다.]
한 위원장은 이번 총선에서 수도권의 선택을 받지 않고선 승리할 수 없다며, 민심에 더 민감하고 책임감 있게 반응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대통령실 기류가 달라지긴 했지만, 비례대표 공천을 둘러싼 여당과의 불협화음은 잦아들지 않고 있습니다.
친윤계 핵심 이철규 의원의 공개 반발에 이어 어젠 권성동 의원까지 재검토해야 한다는 목소리를 냈는데, 한동훈 위원장은 물러서지 않았습니다.
조금 전 기자들과 만나 비례대표 후보는 시스템 공천 절차에 따라 정해질 거라고 잘라 말했습니다.
공천 잡음을 당정 갈등 2라운드라고 보는 시각에 관해선 총선을 20여 일 앞두고, 윤석열 정부와 여당은 운명 공동체라는 말로 답변을 대신했습니다.
김경율 비대위원은 아침 SBS 라디오 인터뷰에서 이철규 의원이 비례대표 공천에 반발하는 건 결국 왜 자기가 심으려는 사람이 명단에 없느냐는 말로 요약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특히 이미 지난해 말부터 제삼자의 확인을 받아 비례대표 의원으로 선정됐다고 말하고 다닌 인사들이 있었다며 폭로전까지 나섰습니다.
일단 위성정당 국민의미래 공천관리위원회는 오늘 비례대표 공천에 관한 추가 논의를 이어갑니다.
어제 과거 골프 접대 의혹으로 논란에 휩싸인 이시우 후보 공천을 취소했는데, 후보 등록을 하루 앞두고 추가 조정이 이뤄질지 주목됩니다.
[앵커]
야당 반응도 전해주시죠.
[기자]
민주당은 윤석열 대통령이 황상무 수석 사의 수용으로 꼬리를 자르려 해선 안 된다며, 이종섭 대사 역시 해임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해병대원 순직 사건에 이어 이젠 공수처 수사까지 외압을 행사하려는 거냐며, 대여 공세 수위를 낮출 생각이 없음을 분명히 했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표 : 윤석열 정권은 장병 희생은 안중에도 없고 진실 은폐에만 혈안이 돼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즉각 대사 임명을 철회하고 이종섭 전 장관을 국내로 압송하기 바랍니다.]
이재명 대표는 오늘 자신의 지역구가 있는 인천 일대를 돌며 총선 지지를 호소할 예정입니다.
정권 심판론을 계속 부각할 것으로 보입니다.
민주당 공천 역시 잡음이 여전하지만, 지도부에선 일단락된 문제고 이제 본격 선거 체제라는 분위기가 읽힙니다.
이 대표는 어제 서울 강북을 경선에서 탈락한 박용진 의원의 득표율을 직접 공개하며 이제 이 얘기는 여기서 끝내자고 말했습니다.
고 노무현 전 대통령 비하 논란에 휩싸인 양문석 후보 공천 역시 당장 내일 후보 등록 시작을 앞두고 번복하지 않을 거란 전망이 우세합니다.
민주당이 주도하는 비례대표 위성정당 더불어민주연합도 오늘 국회에서 선대위 출범식을 열었습니다.
총선에서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라는 국민의 열망을 받들겠다며 비례대표 20석을 얻어내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지금까지 국회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책임편집:지식)

추천 콘텐츠
  • 직원들에 10억 보너스 돌렸다…'돈방석' 앉은 원자재 중개 업체들
  • "AI 신약 개발, 디지털 전환으로 데이터 고립 해결해야"
  • 삼성 강남, 포켓몬 고 협업한 '갤럭시 스튜디오 게임' 운영
  • 진에어, 상반기 신입 객실승무원 110명 채용
  • 박지원 “조국혁신당 명예당원 발언 ‘덕담 차원’…부적절했다니 정중히 사과”
  • "한국관광 해외홍보 유튜브 구독자 100만명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