会员登录 - 用户注册 - 设为메인 화면 - 선택 반전 - 사이트 지도 민주, 박홍근·김민석·박주민·윤건영 단수공천…노영민 경선(종합)!

민주, 박홍근·김민석·박주민·윤건영 단수공천…노영민 경선(종합)

시간:2024-03-29 05:28:47 출처:레인보우웨이브뉴스 작성자:탐색하다 읽기:308次

민주, 박홍근·김민석·박주민·윤건영 단수공천…노영민 경선(종합)

고상민 기자
고상민 기자기자 페이지
한주홍 기자
한주홍 기자기자 페이지

윤영찬-이수진, 김한정-김병주, 신영대-김의겸 '현역 vs 비례초선'

서울 구로을 '여야 현역 매치' 태영호 vs 윤건영

민주당 공천심사결과 발표하는 임혁백 공천관리위원장
민주당 공천심사결과 발표하는 임혁백 공천관리위원장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더불어민주당 임혁백 공천관리위원장이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공천심사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2024.2.23 uwg806

(서울=연합뉴스) 고상민 한주홍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23일 박홍근(3선·서울 중랑을)·김민석(3선·서울 영등포을)·박주민(재선·서울 은평갑)·윤건영(초선·서울 구로을) 의원 등 현역 의원 11명을 기존 지역구에 단수로 공천했다.

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이날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이런 내용의 6차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심사는 총 20개 지역구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단수공천 지역은 12곳, 경선 지역은 8곳으로 정했다.

광고

현역 단수공천 명단에는 진선미(3선·서울 강동갑)·한정애(3선·서울 강서병)·진성준(재선·서울 강서을)·강선우(초선·서울 강서갑)·김영배(초선·서울 성북갑)·정태호(초선·서울 관악을)·천준호(초선·서울 강북갑) 의원도 이름을 올렸다.

당의 험지인 경북 안동·예천에는 '총선 영입인재'인 김상우 안동대 교수가 단수 공천됐다.

경선지 8곳 가운데 현역 의원이 포함된 곳은 7곳이다.

서울 광진갑은 전혜숙(3선) 의원과 이정헌 전 JTBC 앵커, 서울 은평을은 강병원(재선) 의원과 김우영 전 은평구청장, 경기 수원정은 박광온(3선) 의원과 김준혁 당 전략기획부위원장이 각각 맞붙는다.

3곳에선 현역 의원과 초선 비례대표의 일대일 매치가 성사됐다.

경기 성남중원은 윤영찬(초선) 대 이수진(비례), 경기 남양주을은 김한정(재선) 대 김병주(비례), 전북 군산은 신영대(초선) 대 김의겸(비례) 의원이 각각 격돌한다.

서울 강북을에선 현 박용진(재선) 의원과 이승훈 당 전략기획부위원장, 정봉주 당 교육연수원장 간 3파전이 치러진다.

원외 인사들 간의 경선지는 충북 청주상당 1곳으로, 친문(친문재인) 핵심인 노영민 전 대통령비서실장과 이강일 전 지역위원장이 맞붙는다.

임혁백 공천관리위원장, 민주당 공천심사결과 발표
임혁백 공천관리위원장, 민주당 공천심사결과 발표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더불어민주당 임혁백 공천관리위원장이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공천심사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2024.2.23 uwg806

민주당 단수공천 지역이 대거 추가되면서 지역별 여야 본선 대진표도 더 선명해졌다.

먼저 서울 중랑을에선 국민의힘 이승환 전 대통령실 행정관과 민주당 박홍근 의원, 서울 강북갑은 국민의힘 전상범 전 판사와 민주당 천준호 의원, 서울 강서갑은 국민의힘 구상찬 전 의원과 민주당 강선우 의원의 매치업이 이뤄졌다.

서울 강서병은 국민의힘 김일호 전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전문위원과 민주당 한정애 의원, 서울 구로을은 지역구를 강남갑에서 이곳으로 옮긴 국민의힘 태영호 의원과 민주당 윤건영 의원이 각각 대결한다.

서울 관악을에선 국민의힘 이성심 전 관악구의회 의장과 민주당 정태호 의원이 맞붙는다.

gorious

(책임편집:종합)

추천 콘텐츠
  • 與 비례 갈등 고조… 이철규 “내가 월권이면 한동훈도 월권”
  • “내일이 마지막”…금감원, 보험사 ‘절판 마케팅’에 소비자경보 발령
  • '이중 허들' 美인터체인저블 바이오시밀러 제도 사라지나[제약·바이오 해외토픽]
  • 삼겹살보다 칼로리 높다니…어제도 '이 부위' 먹었는데 다이어트는 '폭망'
  • '성범죄 가해자 변호' 조수진…아동 성폭행 피해자에 아버지가 가해자일 수도
  • 미·중 무역갈등에 韓 반사수혜 …조선株 '껑충'[펀드와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