会员登录 - 用户注册 - 设为메인 화면 - 선택 반전 - 사이트 지도 [속보] 국힘, 원주갑 박정하·홍횡영평 유상범·원주을 김완섭 단수공천!

[속보] 국힘, 원주갑 박정하·홍횡영평 유상범·원주을 김완섭 단수공천

시간:2024-03-29 06:04:22 출처:레인보우웨이브뉴스 작성자:지식 읽기:472次

[속보] 국힘, 원주갑 박정하·홍횡영평 유상범·원주을 김완섭 단수공천

윤재옥·추경호·주진우 등 12명 단수공천
주호영 전 원내대표는 경선
서병수·김태호·조해진는 전략공천
▲국민의힘 박정하·유상범 의원과 김완섭 예비후보
국민의힘 박정하·유상범 의원과 김완섭 예비후보가 각각 4·10 총선 원주 갑, 홍천·횡성·영월·평창, 원주 을 선거구에 단수 공천됐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브리핑을 갖고, 4·10 총선 단수 공천 지역 12곳과 경선 실시 지역 3곳, 우선 추천 지역 3곳을 확정해 발표했다.

이날 발표에 따라 도내 8곳 선거구 중 '원주 을' 선거구는 국민의힘 김완섭 예비후보와 더불어민주당 송기헌 의원, 홍천·횡성·영월·평창 선거구는 국민의힘 유상범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허필홍 예비후보 간 본선 대진표가 확정됐다.

국민의힘 박정하·유상범 의원과 김완섭 예비후보를 포함에 이날 발표된 단수추천 후보자는 12명이다.

대구에서는 윤재옥(달서을) 원내대표와 경제부총리를 지낸 추경호(달성) 의원이, 울산에선 권명호(동구) 의원이 단수 공천을 받아 본선에 직행하게 됐다.

부산의 경우 주 전 비서관을 비롯해 김도읍(북·강서을) 의원과 김미애(해운대을) 의원, 이성권(사하갑)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 정동만(기장) 의원이 단수 공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서울에선 이승환(중랑갑) 전 대통령실 행정관이 단수 공천 대상자가 됐다.

이로써 본선에 직행하게 된 대통령실 출신 인사는 전희경(경기 의정부갑) 전 대통령실 정무비서관에 이어 주진우 전 비서관, 이승환 전 행정관까지 총 3명이 됐다.

당의 요청으로 지역구를 옮긴 서병수(부산 북·강서갑), 김태호(경남 양산을), 조해진(경남 김해을) 의원은 이날 우선공천(전략공천) 대상자로 선정됐다.
 
▲ 국민의힘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이 18일 여의도 당사에서 5일차 면접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공관위는 이와 함께 22개 경선 지역구를 추가로 발표했다.

부산에서는 부산진을(이헌승·정연욱), 동래(권영문·김희곤·서지영), 사하을(정호윤·조경태), 금정(김종천·백종헌), 연제(김희정·이주환), 수영(장예찬·전봉민) 등이 경선 지역구다.

대구의 중·남(노승권·도태우·임병헌), 서구(김상훈·성은경·이종화), 북을(김승수·이상길·황시혁), 수성갑(정상환·주호영), 달서병(권영진·김용판)에서도 경선을 치르게 됐다.

경북 포항북(김정재·윤종진), 포항남울릉(김병욱·문충운·이상휘·최용규), 경주(김석기·이승환), 구미갑(구자근·김찬영), 상주·문경(고윤환·박진호·임이자), 경남 사천·남해·하동(서천호·이철호·조상규)도 경선 대상 지역으로 선정됐다.

이와 함께 서울 송파병(김근식·김성용), 대전 유성갑(윤소식·진동규) 및 대덕(박경호·이석봉), 울산 울주(서범수·장능인), 세종 세종을(이기순·이준배)도 경선 지역으로 결정됐다.

국민의힘 공관위는 보궐선거가 치러지는 경남 밀양시장 후보로는 안병구 변호사를 단수 추천하기로 했다.

(책임편집:여가)

추천 콘텐츠
  • “서방 병력 우크라 주둔은 ‘공공연한 비밀’” 폴란드 외무장관 발언 파장
  • 日정부 北김여정 담화 유의…북일 정상회담 실현 위해 노력(종합)
  • 365일 지진 공포...일본인들은 어떻게 살아갈까 [김경민의 도쿄 혼네]
  • 日 김여정 담화에 유의...납북자 해결 주장은 수용불가
  • 의협·전공의·의대 교수 오늘 밤 모인다…연대 후 대응 가능성
  • ‘치맛바람 정부’라는 비아냥을 들은 美 대통령[정미경의 이런영어 저런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