会员登录 - 用户注册 - 设为메인 화면 - 선택 반전 - 사이트 지도 헤일리, 사우스캐롤라이나 중도층서 앞서지만 트럼프에 역부족!

헤일리, 사우스캐롤라이나 중도층서 앞서지만 트럼프에 역부족

시간:2024-03-28 18:05:48 출처:레인보우웨이브뉴스 작성자:초점 읽기:331次

헤일리, 사우스캐롤라이나 중도층서 앞서지만 트럼프에 역부족

미국 공화당 사우스캐롤라이나주 프라이머리(예비선거)를 나흘 앞두고 니키 헤일리 전 유엔 대사가 막판 중도층 지지를 끌어모으고 있지만,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압도적으로 우세한 판세를 되돌리기는 쉽지 않다는 지적이 나옵니다.현지 시각 20일 서퍽대와 USA투데이가 사우스캐롤라이나 투표 의향층 500명을 대상으로 지난 15~18일 조사한 결과, 중도 혹은 진보층 가운데서는 59%가 헤일리 전 대사에게 투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헤일리, 사우스캐롤라이나 중도층서 앞서지만 트럼프에 역부족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투표할 것이라는 응답은 39%로 집계됐습니다.
헤일리, 사우스캐롤라이나 중도층서 앞서지만 트럼프에 역부족
사우스캐롤라이나는 헤일리 전 대사의 고향이자 연방 하원의원과 주지사를 지낸 정치적 터전입니다.
헤일리, 사우스캐롤라이나 중도층서 앞서지만 트럼프에 역부족
그러나 중도층 자체가 두텁지 않은 지역 특성상 경선 국면 여론조사에서는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전체 응답자의 63%는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투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헤일리 전 대사 지지는 35%에 불과했습니다.
서퍽대는 "조사 결과는 트럼프 전 대통령 지지가 얼마나 깊고 강력한지를 보여준다"며 "트럼프 전 대통령은 남성과 여성, 모든 연령대와 고졸 및 대졸 그룹 양쪽에서 헤일리 전 대사를 두 배 넘게 앞섰다"고 지적했습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에머슨대와 정치전문매체 더힐이 지난 14~16일 사우스캐롤라이나 등록 유권자 1천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에서도 58%의 지지율을 기록, 헤일리 전 대사(35%)를 압도했습니다.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는 "헤일리 전 대사가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뒤지고 있지만 중도층에서는 상당한 지지를 얻고 있다"며 "다만 그가 텃밭에서 승리하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고 보도했습니다.
다만 헤일리 전 대사는 이 같은 부진에도 15개 주에서 동시에 경선이 진행되는 다음달 5일 '슈퍼 화요일'까지는 레이스를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헤일리 전 대사는 이날 유세에서 "여러분 중 일부는 내가 그만두는지 보기 위해 왔을 것이지만, 나는 그러지 않을 것"이라며 "사우스캐롤라이나 경선 이후에도 나는 마지막 한 명이 투표할 때까지 레이스를 이어갈 것"이라고 단언했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email protected]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네이버,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책임편집:핫스팟)

추천 콘텐츠
  • 아역배우 출신 영화감독 세라 폴리, 그의 인생의 “가장 위험한 이야기” [플랫]
  • 미 대법원, 트럼프 전 대통령 대선 출마자격 박탈에 회의적
  • 머스크 “애플 비전 프로 써봤더니 별로…아이폰1 같아”
  • 메타·틱톡, 디지털서비스법 소송 제기…“법 시행 비용 부과 불공평”
  • 지도부가 비례? 우습다 김종인, 기억력 없나…개혁신당 비례공천 후폭풍
  • 美S&P, 사상 최고치 마감... 5000 고지 눈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