会员登录 - 用户注册 - 设为메인 화면 - 선택 반전 - 사이트 지도 아마존 제친 엔비디아, 구글도 넘었다…美 시총 3위 등극!

아마존 제친 엔비디아, 구글도 넘었다…美 시총 3위 등극

시간:2024-03-29 17:47:04 출처:레인보우웨이브뉴스 작성자:오락 읽기:147次

아마존 제친 엔비디아, 구글도 넘었다…美 시총 3위 등극

엔비디아 로고. 로이터=연합뉴스 자료사진인공지능(AI) 반도체 시장을 선점한 엔비디아가 아마존을 제치고 미국 증시 시가 총액 4위에 오른 지 불과 하루 만에 구글의 알파벳까지 넘어 시총 3위 자리에 올랐다. 오는 21일 실적 발표를 앞두고 월가의 금융투자회사들이 엔비디아의 목표주가를 잇달아 올린 것이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이 같은 주가 상승세가 계속된다면 엔비디아가 조만간 ‘시총 2조 달러 클럽’에 입성하는 날도 멀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14일(현지시간) 미 뉴욕증시에서 엔비디아 주가는 전장보다 2.46% 오른 739.0달러에 마감했다. 엔비디아 시총은 이날 종가 기준 1조 8253억 달러(약 2438조원)로 미 상장기업 중 마이크로소프트(MS)와 애플에 이어 세 번째로 가치가 큰 기업이 됐다.
아마존 제친 엔비디아, 구글도 넘었다…美 시총 3위 등극
엔비디아 주가는 올해 들어서만 49% 올랐고 지난 1년간의 상승 폭은 무려 221%에 달한다. 블룸버그 통신은 엔비디아의 주가 상승세가 전문가의 예측보다 더 가파른 탓에 월가 애널리스트들이 목표주가를 조정하는 데 애를 먹을 정도라고 전했다.
아마존 제친 엔비디아, 구글도 넘었다…美 시총 3위 등극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 연합뉴스1993년 설립된 엔비디아는 게임용 PC에 들어가는 그래픽처리장치(GPU)를 만드는 회사였다. 하지만 최근 AI 모델 학습과 추론에 특화된 반도체 패키지인 ‘AI 가속기’를 만드는 회사로 변신한 뒤 챗GPT의 등장과 함께 생성형 AI 시장이 본격화되면서 기업 가치가 급성장했다.
아마존 제친 엔비디아, 구글도 넘었다…美 시총 3위 등극
엔비디아는 AI 반도체 시장에서 점유율 80%를 기록할 정도로 독점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어 미래 실적에 대한 기대치도 높아지는 분위기다. 애널리스트들은 엔비디아의 연간 매출 증가율이 118%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면서 최근 목표주가를 30~50%씩 올렸다.
만약 엔비디아의 주가가 810달러 수준에 이르면 시총이 2조 달러를 넘어서게 된다. 그렇게 되면 엔비디아 시총은 메모리반도체 1위 기업이자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시스템반도체 사업에 뛰어든 삼성전자 시총(448조 9276억원, 13일 종가 기준)의 다섯 배가 넘는다.

(책임편집:지식)

추천 콘텐츠
  • 美 공군, 극초음속 공중발사 미사일 시험…추적·파괴 어려워
  • 아마존·알파벳 샀다…'빅쇼트' 마이클 버리 돌변한 이유 [대가들의 포트폴리오]
  • “기시다, 다음달 회담 검토”…한일 정부 “추진되는 것 없어”
  • 메탄 배출 주범 샅샅이 잡아내는 '문샷' 위성 내달 뜬다
  • “민주당이 못했던 것, 조국이 그냥 짖어불고 뒤집어부러라”···광주 르포
  • 日대기업노조, 기록적 임금인상 요구…중소기업 22% 3%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