会员登录 - 用户注册 - 设为메인 화면 - 선택 반전 - 사이트 지도 20개 빅테크 "선거 망치는 딥페이크 공동 대응"!

20개 빅테크 "선거 망치는 딥페이크 공동 대응"

시간:2024-03-29 15:25:25 출처:레인보우웨이브뉴스 작성자:백과 읽기:771次

20개 빅테크

MS·구글·오픈AI 등 참여…"허위정보 꼬리표 달고, 모범사례 공유"마이크로소포트, 메타, 구글을 비롯한 20개 기술 기업들이 딥페이크를 비롯한 인공지능(AI)을 활용 허위 정보에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협약에 참여한 기업들은 자신들의 플랫폼에서 유포되는 허위정보를 탐지해 ‘꼬리표’를 붙이고, 다른 기업들과 모범 사례를 공유하기로 했다.
20개 빅테크
CNBC를 비롯한 외신들에 따르면 주요 20개 기술 기업들은 16일(현지시간) 독일에서 개막된 뮌헨안보회의(MSC)에서 이 같은 내용의 합의문을 발표했다.
20개 빅테크
SNS를 중심으로 퍼진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 체포 사진. 딥페이크 등 AI기술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통해 제작된 가짜사진으로 판명났다. (사진=X 캡처)
20개 빅테크
이번 협약에는 마이크로소프트, 메타, 구글을 비롯해 아마존, IBM, 어도비, ARM 등이 참여했다.
챗GPT로 유명한 오픈AI와 스태빌러티AI 등 AI 분야 신흥 강자들뿐 아니라 틱톡, 스냅, X도 이번 서명에 동참했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기업들은 초거대 AI 모델의 위험성을 산정하고, 자신들의 플랫폼에서 유포되는 각종 허위 정보를 탐지하는 등의 대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특히 이들은 자신들의 플랫폼에서 허위정보를 탐지해 ‘꼬리표’를 붙이는 등의 방법을 동원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협약에 참여한 다른 기업들과 모범 사례를 공유하기로 했다.
CNBC에 따르면 켄트 워커 구글 국제 관계담당 사장은 “안전한 선거는 민주주의의 기반이다”면서 “이번 협약은 AI를 활용한 선거 허위정보로 신뢰를 무너뜨리는 행위에 함께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특히 딥페이크에 주목했다. ‘딥러닝’과 ‘가짜(fake)’의 합성어인 딥페이크는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이미지 합성 기술을 의미한다.
실제로 미국에선 지난 해 바이든 대통령이나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영상을 이용한 교묘한 딥페이크 때문에 논란이 일기도 했다. 특히 선거 국면에서 딥페이크를 이용해 상대 후보를 비방하는 등의 행위를 할 경우 선거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어 대책 마련이 시급한 상황이다.
하지만 이번 협약은 합의 내용이 모호할 뿐 아니라 구속력이 없기 때문에 실제 선거 국면에서 얼마나 효과를 발휘할 지 의문이라는 비판도 만만치 않다고 외신들이 전했다.

(책임편집:지식)

추천 콘텐츠
  • [자막뉴스] 전례 없는 절도 격분한 러시아...EU, '레드라인' 넘나
  • 파두 후폭풍에…바이오벤처 상장 포기 줄이어
  • [뉴스야?!] 인요한 찾는 與 후보들?
  • “970만원 상속세 갑자기 어디서 구해요”…소득 없는 아내 한숨만
  • 이스라엘에 등 돌린 美, 안보리에 가자 즉각 휴전 결의안 제출
  • [뉴스야?!] 이재명이 롤모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