会员登录 - 用户注册 - 设为메인 화면 - 선택 반전 - 사이트 지도 “정적 나발니 살해 멋지다고 생각하나”…친푸틴 트럼프에 불똥!

“정적 나발니 살해 멋지다고 생각하나”…친푸틴 트럼프에 불똥

시간:2024-03-29 22:07:26 출처:레인보우웨이브뉴스 작성자:탐색하다 읽기:409次

“정적 나발니 살해 멋지다고 생각하나”…친푸틴 트럼프에 불똥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17일 미시간주 워터퍼드에서 열린 유세에 참석하고 있다. 워터퍼드/로이터 연합뉴스러시아 야권 지도자 알렉세이 나발니의 죽음의 불똥이 ‘친푸틴’ 인사로 지목돼온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에게도 튀고 있다.
“정적 나발니 살해 멋지다고 생각하나”…친푸틴 트럼프에 불똥
공화당 대선 경선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과 경쟁하는 니키 헤일리 전 유엔대사는 18일 에이비시(ABC) 방송 인터뷰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나발니의 죽음에 침묵하는 것은 “푸틴이 정적 하나를 살해한 게 멋지다고 생각하거나 별일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이 아니겠냐”고 말했다. 또 “트럼프는 자신의 정적을 살해한 사람을 편들었다”며 “그는 미국 언론인들을 붙잡아 인질로 삼는 악당을 편들었다”고 했다. 러시아 당국이 지난해 3월 모스크바 주재 월스트리트저널 기자를 체포해 억류하고 있는 상황을 말한 것이다.
“정적 나발니 살해 멋지다고 생각하나”…친푸틴 트럼프에 불똥
헤일리 전 대사는 나발니의 사망 소식이 전해진 직후인 지난 16일에는 소셜미디어에 “푸틴이 한 짓이다. 도널드 트럼프가 칭송하고 옹호해온 그 푸틴이 한 짓이다”라는 글을 올렸다. 이어 “트럼프는 ‘공평하게 말하자면, 당신들은 그(푸틴)가 사람들을 죽였다고 말하지만 난 그런 것을 보지 못했다’고 했다”고 지적했다.
“정적 나발니 살해 멋지다고 생각하나”…친푸틴 트럼프에 불똥
트럼프 전 대통령을 강하게 비판해온 리즈 체니 전 공화당 하원의원은 시엔엔(CNN) 인터뷰에서 “우리는 이제 공화당에 푸틴파가 얼마나 있는지 진지하게 살펴야 한다”며 “이번 선거에서 공화당의 푸틴파가 백악관 웨스트윙(대통령 집무실이 있는 공간)을 장악하게 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을 ‘푸틴파’로 지목한 것이다.
입을 다물고 있는 트럼프 전 대통령과 달리, 조 바이든 대통령은 나발니의 사망 소식을 들은 직후 “푸틴과 그의 악당들”을 죽음의 배후로 지목하면서 “푸틴의 잔혹함의 또 다른 증거가 생긴 것”이라고 했다.
이런 가운데 바이든 대통령 선거캠프는 “돈을 내지 않는”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 회원국들은 미국이 보호해주지 않을 뿐 아니라 러시아에 마음대로 하라고 독려하겠다고 말한 트럼프 전 대통령을 비판하는 텔레비전 광고를 내보내고 있다. 이 광고는 역대 미국 대통령들은 나토 동맹을 중시했다면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부끄럽다”, “반미국적이다”라고 비판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18일 오후가 되자 소셜미디어에 “바이든:트럼프::푸틴:나발니”라는 표현을 올리면서 같은 제목의 보수 매체 사설을 첨부했다. 이 사설은 트럼프 전 대통령도 나발니처럼 조작된 범죄 혐의로 탄압을 받고 있다는 주장을 담고 있다.
워싱턴/이본영 특파원

(책임편집:여가)

추천 콘텐츠
  • 암·당뇨 막는 도우미, 옥시토신 건강론을 아시나요
  • 폴란드 외무 서방 군병력 우크라 주둔은 모두가 아는 비밀
  • 빙초산에 흉기 찔린 남편…응급실 10여 곳에서 입원 거절당해
  • “전공의·의대생 돌아오지 않을 것”…올해 입시 판도 영향
  • [이구순의 느린걸음] 정부의 '공짜폰 계산'은 틀렸다
  • 의대 교수 집단사직 확산… “졸속 흑역사 될 것” 성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