会员登录 - 用户注册 - 设为메인 화면 - 선택 반전 - 사이트 지도 이스라엘 각료 “3월 라마단까지 인질 석방 안되면 라파 지상전”!

이스라엘 각료 “3월 라마단까지 인질 석방 안되면 라파 지상전”

시간:2024-03-28 21:21:04 출처:레인보우웨이브뉴스 작성자:패션 읽기:703次

이스라엘 각료 “3월 라마단까지 인질 석방 안되면 라파 지상전”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소탕을 목표로 가자 지구 최남단 라파에 대한 지상전을 예고한 가운데 단행 시점을 이슬람 금식성월 라마단으로 제시한 이스라엘 각료의 언급이 나왔습니다.현지 시각 19일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에 따르면 이스라엘 전시내각에 참여한 베니 간츠 국가통합당 대표는 18일 미국계 유대인 단체와 만나 “라마단까지 인질들이 돌아오지 않으면 전투는 계속되고 라파까지 확대될 것이라는 사실을 국제사회와 하마스 지도부는 알아야만 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이스라엘 각료 “3월 라마단까지 인질 석방 안되면 라파 지상전”
그러면서 “우리는 민간인 사상자를 최소화하기 위해 미국·이집트의 파트너들과 대화하면서 민간인 대피를 용이하게 하는 등 조율된 방식으로 전투를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스라엘 각료 “3월 라마단까지 인질 석방 안되면 라파 지상전”
이어 이스라엘군의 라파 전투에 대해 “치러야 할 비용이 너무 크다고 말하는 사람들에게 분명히 말한다”며 “하마스에는 항복하고 인질을 석방하는 선택지가 있고, (그렇게 한다면) 가자 주민들은 거룩한 명절인 라마단을 축하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스라엘 각료 “3월 라마단까지 인질 석방 안되면 라파 지상전”
간츠 대표의 언급은 이스라엘이 라파 지상전을 예고한 이후 구체적인 작전 착수 시점을 처음으로 제시한 것이라고 외신들은 전했습니다.
라마단은 이슬람교에서 천사 가브리엘이 예언자 무함마드에게 코란을 가르친 달로, 이슬람교도는 이 기간 낮 동안 금식 등으로 신성한 시간을 보냅니다.
올해 라마단은 다음 달 10일쯤 시작될 예정입니다.
이스라엘이 이같이 라마단을 겨냥하는 것은 하마스에 대한 압박을 강화하기 위한 일환이라고 전문가들은 분석합니다.
이슬람교도가 다수인 팔레스타인인들이 기리는 ‘성스러운 달’을 위협해 하마스의 심리적 부담을 키우고자 한다는 것입니다.
실제 네타냐후 총리는 올해 라마단 기간 아랍계 주민들의 이슬람 3대 성지 알아크사 사원 방문 제한을 결정했습니다.
국내 정보기관인 신베트는 라마단 기간 아랍계 주민의 성지 방문을 제한할 경우 갈등을 고조시킨다며 반대했지만 네타냐후 총리는 이를 무시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만약 간츠 대표가 제시한 일정이 네타냐후 총리를 비롯한 내각과 군의 실제 계획이라면 라파 지상전을 피하기 쉽지 않다는 전망이 나옵니다.
[사진 출처 : UPI=연합뉴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email protected]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네이버,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책임편집:백과)

추천 콘텐츠
  • 현대차, 투자자산 효율화·주주환원 확대
  • 미국 언론 나토 새 사무총장에 네덜란드 현 총리 사실상 내정
  • 망명 금지·학자금 대출 탕감…바이든, '표심 잡기' 정책 승부수
  • 바이든, 공개 행사서 푸틴에 욕설…트럼프에도 경악
  • 주한미군 유지해야…북 우선순위는 김정은 정권 생존
  • 日, 자신들이 멸종시킨 독도 강치 '다케시마의 날'에 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