会员登录 - 用户注册 - 设为메인 화면 - 선택 반전 - 사이트 지도 정몽규 축협 회장 “클린스만 위약금, 제가 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정몽규 축협 회장 “클린스만 위약금, 제가 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시간:2024-03-29 20:03:51 출처:레인보우웨이브뉴스 작성자:여가 읽기:294次

정몽규 축협 회장 “클린스만 위약금, 제가 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종합적인 책임은 회장인 저에게"
"클린스만 위약금, 회장으로서 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차기 감독 국적 상의한 적 없어"
"쪼개진 대표팀 안타까워... 원팀 만들 수 있는 감독 선임할 것"
"조속히 새 감독 선임할 수 있도록 노력"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이 16일 오후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위르겐 클린스만 축구대표팀 감독의 거취 관련 발표를 마친뒤 인사하고 있다. 축구협회는 이날 오전 긴급 임원회의를 가진 뒤 클린스만 감독에게 전화를 걸어 경질을 통보했다고 밝혔다. 정 회장은 클린스만 감독의 위약금에 대해서 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재정적으로 어떻게 도움을 줄 수 있을지 고민해보겠다고 말했다. (사진 = 뉴스1)


[파이낸셜뉴스] 정몽규 회장이 클린스만 감독의 위약금에 대해서 회장으로서 재정적인 기여를 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이를 고민하겠다는 뜻을 전달했다. 다만, 그 형태에 대해서는 변호사와 상의해보겠다고 여지를 남겼다.

정 회장은 “클린스만 감독 해임에 위약금 관련해서 어떻게 재원을 마련할 것인가”라는 질문에 대해서 “감독 해지 관련 사항은 변호사와 상의해봐야한다. 하지만 혹시 금전적인 부담이 생긴다면 제가 회장으로서 재정적인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 무엇인지 고민해보겠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전력강화위원장은 아직 새로 누구를 하게 될지 아직 논의를 안 했다. 기자회견 이후에 논의해서 구성을 다시 하도록 하겠다. 차기 대표팀 감독에 관해서는 국적이나 구체적인 부분에 대해서 아직 상의 된바 없고, 전력강화위원장이 구성해서 조속히 대표팀 감독을 선임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계속 국내파, 국외파, 92년생 이상의 고참, 96년, 또 어린 선수, 이렇게 너무 팀을 나눠서 편가르기가 계속 되는 상황은 매우 좋지 않다고 생각된다. 대표팀을 한팀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이 되고, 그것이 다음 대표팀 감독의 가장 중요한 덕목의 하나일 거라고 생각된다"라면서 대표팀 감독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기도 했다.

한편 정 회장은 “종합적인 책임은 축구협회, 저에게 있다고 생각이 된다. 조금 더 그 원인에 대한 평가는 앞으로 조금 더 자세히 해서 거기에 대한 대책을 세우도록 하겠다”라며 머리를 숙였다.
#클린스만 #정몽규 회장

(책임편집:백과)

추천 콘텐츠
  • 마크롱이 근육질 팔뚝 드러난 권투사진 공개한 이유는?
  • 가해자는 일상 영위하는데 … 공익제보자들은 '피 말리는 3년6개월'[이상한 학교의 회장님]
  • 웹툰 종주국으로 우뚝 선 대한민국…만화 종주국 일본 시장도 장악
  • 의협, 곧 투쟁 방안 결정...수술 연기 등 대란 현실화
  • 러 동결자산서 29조 이자수익…EU, 이 돈으로 우크라에 무기
  • 성희롱 해고되자 경조사금 돌려달라 동료들에 문자폭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