会员登录 - 用户注册 - 设为메인 화면 - 선택 반전 - 사이트 지도 증시 강세론자들, '급등' 美 기술주 대신 유럽 주식 관심 전환!

증시 강세론자들, '급등' 美 기술주 대신 유럽 주식 관심 전환

시간:2024-03-29 07:32:49 출처:레인보우웨이브뉴스 작성자:탐색하다 읽기:760次

증시 강세론자들, '급등' 美 기술주 대신 유럽 주식 관심 전환

골드만삭스 '그래놀라즈' 주목…"고가패션株, 中경기회복 수혜 기대"[독일 증권거래소 (로이터=연합뉴스)]최근 인공지능(AI)·반도체 분야를 중심으로 미국 기술주들이 급등한 가운데, 일부 증시 강세론자들이 상대적으로 저평가된 유럽 주식들로 눈을 돌리고 있다는 평가가 나왔습니다.
증시 강세론자들, '급등' 美 기술주 대신 유럽 주식 관심 전환
19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골드만삭스와 MFS투자운용 등 전략가들은 유럽 증시 전망을 밝게 보고 있습니다.
증시 강세론자들, '급등' 美 기술주 대신 유럽 주식 관심 전환
투자자들로부터 외면받아온 만큼 미국 주식보다 평가 가치(밸류에이션)가 낮고, 엔비디아 등 7개 미국 빅테크(거대 기술 기업)로 이뤄진 '매그니피센트 7'처럼 버블이 꺼질 우려도 없다는 것입니다.
증시 강세론자들, '급등' 美 기술주 대신 유럽 주식 관심 전환
MFS의 로버트 알메이다 전략가는 "확실히 유럽이 더 매력적"이라면서 "유럽 기업들의 실적이 더 저조하고 주가가 낮은 것은 경기에 더 민감하기 때문"이라면서 "현재로서 미국보다 실적이나 밸류에이션 위험이 낮다"고 평가했습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BofA)가 유럽 펀드매니저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지난달까지 대다수가 유럽 주식이 비싸다고 답했지만 이달에다수가 저평가 국면이라고 봤고, 내년 주가 수익률 전망치는 3개월 만에 50%에서 78%로 올라갔습니다.
스톡스유럽600 12개월 선행 주가수익비율(PER)은 미국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 대비 역사적 저점에 가깝고, 블룸버그인텔리전스에 따르면 지난해 3% 하락했던 이 지수는 올해 4.2% 오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유럽증시 지수인 스톡스유럽600은 올해 2.63% 상승, 2022년 1월의 역사적 고점에 근접한 상태입니다.
인플레이션(물가 상승) 우려가 여전한 가운데 미국의 기준금리 인하가 순조롭게 이뤄지지 않을 수 있는 만큼, 금리에 민감한 미국 기술주 랠리에 대해 회의적으로 보는 견해도 있습니다.
BCA 리서치 다발 조시 수석전략가는 미국 빅테크들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뛰어난 실적을 내놓는 것은 비현실적이라면서, 미국·중국과 달리 유럽은 버블이 없는 만큼 향후 몇 년간 좋은 투자 대안이 된다고 봤습니다.
골드만삭스의 샤론 벨 전략가는 수요 회복과 낮은 에너지 가격을 근거로 산업재·건설 관련주들이 수혜를 볼 것으로 봤습니다.
또 높은 밸류에이션에도 불구하고 유럽 대형주들을 묶은 이른바 '그래놀라즈'(GRANOLAS)가 유망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래놀라즈는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로슈홀딩·ASML홀딩·네슬레·노바티스·노보노디스크·로레알·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아스트라제네카·사노피 등을 부르는 말입니다.
그는 LVMH 등 고가 패션 브랜드 주식들이 중국 수요 부진 우려를 떨쳐내고 미국의 강력한 소비 등을 바탕으로 살아나는 흐름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유럽 섬유의류·사치재 지수는 지난달 중순 이후 22% 오른 상태입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책임편집:백과)

추천 콘텐츠
  • “사납금 하나 없앴는데…조합 택시 가입하려 줄 섭니다”
  • 미국 텍사스 산불, 서울 5배 면적 태우며 확산…한인 피해 없어
  • '역대·세계 최저' 한국 출산율 대서특필한 日 언론  일본의 미래인가
  • ‘클린턴 스캔들’ 르윈스키, 투표 캠페인 얼굴로
  • ‘이 식품’만 잘 챙겨 먹어도… 1년 체력 거뜬
  • 현직 총리로 윤리위 첫 출석 日기시다 '비자금 스캔들'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