会员登录 - 用户注册 - 设为메인 화면 - 선택 반전 - 사이트 지도 S2W, 내 회사 정보 제일 잘 아는 'AI 자비스' 내놨다!

S2W, 내 회사 정보 제일 잘 아는 'AI 자비스' 내놨다

시간:2024-03-29 13:45:12 출처:레인보우웨이브뉴스 작성자:패션 읽기:968次

S2W, 내 회사 정보 제일 잘 아는 'AI 자비스' 내놨다

에스아이피, '지식그래프' 기반 답변…"정확도 높이고 두터운 보안성 갖춰""생성형 인공지능(AI) 플랫폼 '에스아이피(S·AIP)'는 산업별 지식에 대한 이해도가 높습니다. 정형·비정형 데이터 인식률이 높고, 자체 지식그래프를 통해 답변하기 때문입니다. 보안성도 뛰어납니다. S2W가 그동안 축적한 보안 기술을 에스아이피 플랫폼에 접목했습니다. 기업 고객은 자신보다 더 회사에 대해 잘 아는 'AI 자비스'를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서상덕 S2W 대표는 13일 서울 코엑스서 열린 '에스아이피 런칭 데이'에서 기업 맞춤 생성형 AI 플랫폼 에스아이피 출시를 알리며 이같이 밝혔다.

에스아이피는 S2W의 보안성을 갖춘 생성형 AI 플랫폼이다. 기업별 특화 온톨로지 구축을 통해 도메인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지식그래프 기반으로 비정형 데이터에 대해 정확한 답변 도출까지 가능하다.

서상덕 S2W 대표는 내년 기업공개(IPO) 추진을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서상덕 대표는 내년 기업공개(IPO) 추진을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서 대표는 "IPO를 마치면 퀀텀 점프를 할 수 있는 근간을 마련할 것"이라며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시장 진출까지 넘볼 것이라는 비전을 갖고 있다"고 했다. 그는 "이번 에스아이피 출시를 통해 사이버 보안을 넘어 전체 산업 전반 효율성을 올릴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에스아이피, 지식그래프로 답변 정확도 높여"

이날 정진우 이사는 에스아이피 작동 원리와 기술 특장점에 대해 설명했다.

S2W 정진우 이사는 에스아이피 작동 원리와 기술 특장점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에스아이피는 도메인 지식 바탕으로 맞춤형 지식그래프를 만든다"며 "지식그래프를 토대로 답변하는 원리를 갖췄다"고 설명했다. 이 플랫폼은 기업에 대한 정보를 학습한 후 형식화한다. 이를 도메인 온톨로지라 부른다. 이를 지식그래프 형태로 만든다. 기업 데이터를 배경지식 삼아 도메인 특허 지식그래프를 만드는 셈이다.

에스아이피는 기업 내 데이터베이스뿐 아니라 해당 지식그래프를 통해 질문에 대한 답변을 생성한다. 이를 통해 데이터를 통해서만 답하는 것보다 더 정확한 답변 생성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정진우 이사는 "S2W는 AI가 지식그래프를 쉽게 인식할 수 있을 정도로 별도의 수정 과정을 진행한다"고 덧붙였다.

정 이사는 에스아이피 특장점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해당 플랫폼은 일반 검색증강생성(RAG)을 통한 답변 검증뿐 아니라 자체적인 팩트체크를 한번 더 한다"고 강조했다. 에스아이피가 지식그래프를 통해 답을 생성·검증한 후 필터링을 또 거친다는 의미다.

그는 "보통 RAG를 업그레이드한 버전"이라며 "RAG에 보안(Security)을 더한 'RAGS'형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일반적인 생성형 AI의 한계인 환각현상을 최대한 막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덧붙였다.

정진우 이사는 에스아이피 내 데이터 보안성이 높다고 했다.

그는 에스아이피 내 데이터 보안성도 높다고 했다. 그러면서 '사내 역할 기반 엑세스 제어 기능'을 설명했다. 이 기능은 사내 IT 시스템 내에서 사용자 직급별로 접근 권한을 다르게 설정해 주는 시스템이다.

예를 들어, 사원이 챗봇에서 'C 레벨 연봉 정보를 알려달라'고 요청하면, 답변을 거절당할 수 있다. 정진우 이사는 "기업 내부에서도 효율적인 데이터 보안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정 이사는 "정확도 높고 안전한 생성형 AI를 구축하려면 해당 기업의 도메인 지식을 가장 많이·정확히 알아야 한다"며 "에스아이피는 이에 최적화된 플랫폼으로써 사용자가 안심하고 생성형 AI를 다양한 산업 분야에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책임편집:종합)

추천 콘텐츠
  • 노동부 ILO, 전공의단체 의견조회 요청에 '자격없음' 통보
  • 자연의 경이 품은 ‘영월 분덕재 동굴’, 천연기념물 됐다
  • 심상정 민주당과 지역연대 존중, 다만 저는 제외해달라
  • 홍천 송전탑 산자부 승인 대책 세워라 반대주민들 군수 항의방문
  • 중국 경기 심상치 않다…'크레이지 리치' 초고액 자산가 '이 만큼'이나 줄었다 '충격'
  • 여성 '이 기간'에는 가슴 커진다…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