会员登录 - 用户注册 - 设为메인 화면 - 선택 반전 - 사이트 지도 與조수연, '일제옹호' 과거 글 논란에 광복회장 찾아 큰절 사죄!

與조수연, '일제옹호' 과거 글 논란에 광복회장 찾아 큰절 사죄

시간:2024-03-29 18:50:36 출처:레인보우웨이브뉴스 작성자:여가 읽기:435次

與조수연, '일제옹호' 과거 글 논란에 광복회장 찾아 큰절 사죄

김철선 기자
김철선 기자기자 페이지

광복회장 "7년 전 생각 그대로인가?"…조수연 "절대 그렇지 않아"

광복회장에게 큰절하는 조수연 후보
광복회장에게 큰절하는 조수연 후보

(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일제강점기 옹호' 발언으로 논란을 빚은 국민의힘 대전 서구갑 조수연 후보와 아내가 15일 여의도 광복회관에서 이종찬 회장을 만나 큰절을 하고 있다. 2024.3.15 hama

(서울=연합뉴스) 김철선 기자 = 국민의힘에서 대전 서구갑 공천을 받은 조수연 후보가 과거 '일제 옹호성' 글을 게시한 것에 대해 15일 이종찬 광복회장에게 직접 사과했다.

조 후보는 이날 오후 배우자와 함께 서울 여의도 광복회관을 방문, 이 회장에게 과거 발언을 사과하며 큰절했다.

조 후보는 "사려 깊지 못한 글로 심려를 끼쳐 정말 죄송하다. 깊이 반성하고 사과드린다"며 "순국선열의 위대한 헌신에 깊이 동감하고 그렇게 행동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고

조 후보는 "구한말 삼정 문란에 따른 어려움을 강조하다 보니 글이 엇나갔다"며 "일제가 힘만 가지고 당시 힘없는 대한민국의 주권을 사실상 침략해 합병한 것은 대단히 부당하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 회장은 "우리의 독립은 선열들의 피나는 투쟁으로 쟁취한 것인데, 조 후보가 지금도 그렇게 생각한다면 우린 후보로서 지지할 수 없다"며 "실수라고 사과하고 넘어가자는 것이 아니다. 7년 전 생각이 지금도 그대로인가"라고 했다.

조 후보는 "하늘에 맹세하건대 절대 그렇지 않다"며 "얼마나 땅을 치고 후회했는지 모른다. 다신 이런 일로 심려 끼치지 않겠다"고 답했다.

검사 출신인 조 후보는 2017년 페이스북에서 "백성들은 진실로 대한제국의 망국을 슬퍼했을까. 봉건적 조선 지배를 받는 것보다는 일제 강점기에 더 살기 좋았을지 모른다"고 썼던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됐다.

그는 당시 게시물에서 "조선 망국의 책임은 어디에 있을까. 일본 욕을 하지만, 당시는 제국주의 시대였고, 일본은 고양이, 조선은 생선이었다"며 "생선이 된 스스로를 반성해야지 그것을 먹은 고양이를 탓한다고 위안이 되겠나"라고 적었다.

이외에도 "이완용 등 친일파가 없었으면 대한제국이 망하지 않았을까. 그렇지 않다", "조선 망국의 제1 책임은 누가 뭐라도 군주인 고종", "조선은 오래전부터 국가 기능이 마비된 식물나라" 등 표현도 있었다.

이 회장은 이날 면담을 마치고 조 후보에게 광복회에서 낸 '대한민국의 정체성' 책자를 선물했다.

kcs

(책임편집:패션)

추천 콘텐츠
  • 멕시코, 중국에 잇따라 반덤핑 관세… 대미 '우회 수출로' 잃을라 긴장
  • 선거에 ‘잡은 물고기’는 없다…흔들흔들 흑인 표심 [이정민의 워싱턴정치K]
  • 美 1월 생산자물가지수 0.3%↑…넉달만에 상승
  • 美1월 도매물가 0.3%↑…뉴욕증시 선물↓·국채금리↑
  • 트럼프, 비판 구원 주미호주대사에 쫓겨날것…호주 변동없어
  • 기시다 방북, 트럼프 재선 기대… 韓美日 공조 흔드는 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