会员登录 - 用户注册 - 设为메인 화면 - 선택 반전 - 사이트 지도 "춘식이 공짜 임티 괜히 받았다" 이용자들 사이서 항의 폭주한 이유!

"춘식이 공짜 임티 괜히 받았다" 이용자들 사이서 항의 폭주한 이유

시간:2024-03-29 05:54:53 출처:레인보우웨이브뉴스 작성자:오락 읽기:369次

사진출처=카카오톡

[파이낸셜뉴스] 카카오가 '미니 이모티콘' 3종을 무료로 선보였다가 광고문자 자동 허용으로 항의를 받았다. 이에 카카오 측은 운영상의 실수를 인정했다.

카카오는 지난 19일 '춘식이의 하루' '핑크핑크 어피치' '미니 문방구' 총 3종의 미니 이모티콘을 출시했다.

카카오톡 이용자는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미니 이모티콘 3종을 한 번에 다운받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안내사항에는 "(주)카카오가 제공하는 이모티콘 및 이모티콘 플러스 관련/마케팅 정보를 카카오톡 인증 전화번호를 통해 문자 메시지를 수신합니다"라는 내용이 담겨 있어 논란이 됐다.

또 사용자가 앞으로 (주)카카오가 제공하는 이모티콘 및 이모티콘 플러스 관련 문자 메시지를 수신하고 싶지 않을 경우엔 직접 카카오 고객센터로 문의해야 한다고 돼 있다.

이모티콘을 공짜로 받는 대신 이모티콘 채널 구독은 물론 광고 문자 동의까지 이뤄진다는 것이다.

특히 고객센터로 문의해야 철회가 가능하다는 점에 대해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항의가 빗발쳤다.

그러자 카카오 측은 운영상의 실수로 잘못 기재됐다며, 확인 즉시 수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미니 이모티콘 3종 지급 프로모션에 대한 마케팅 수신 동의는 등록된 카카오 이모티콘 채널을 차단하여 철회하실 수 있다"고 공지했다.

채널 차단 방법도 공유했다. 먼저 아이폰'카카오톡> 친구목록> 채널> 해당 채널 좌측으로 스와이프> 차단''채널> 차단을 원하는 채널 프로필 선택> 추가한 채널 선택> 채널차단'으로 진행하면 된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카카오톡> 친구목록> 채널> 해당 채널 길게 누르기> 차단''채널> 차단을 원하는 채널 프로필 선택> 추가한 채널 선택> 채널차단'방법을 사용하면 된다.

카카오 측은 "미니 이모티콘 3종 지급 프로모션의 마케팅 수신 동의는 카카오 이모티콘 채널을 통한 메시지 수신 동의만을 의미한다"며 "카카오 이모티콘 채널을 제외한 다른 채널의 메시지 수신이나 SMS 수신은 해당 마케팅 수신 동의에 포함되지 않으므로 안심해 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이모티콘 채널 외 다른 채널의 마케팅 수신 동의를 철회하고 싶으신 경우 상기 안내드린 채널 차단 경로를 통해 동일한 방법으로 철회하실 수 있다"고 덧붙였다.
#카카오톡 #카카오 #무료 #이모티콘 #춘식이

(책임편집:백과)

추천 콘텐츠
  • 닻 올린 포스코 '장인화호'…본업회복·미래사업 과제 안고 출항(종합)
  • “웰컴 투 더 문”…美 민간 달 탐사선 오디세우스 달 착륙 성공
  • 미 상원 민주당 대표단 우크라 방문 지원 의지 강조
  • 美, 대만에 군사 무기 판매 승인…中 주권 침해
  • [월클뉴스] 영부인도 체질 맞아야…멜라니아 지켜봐주세요
  • ECB, 고금리에 20년 만에 적자…통화정책엔 영향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