会员登录 - 用户注册 - 设为메인 화면 - 선택 반전 - 사이트 지도 X까지 합류한 빅테크 딥페이크 콘텐츠 방지 합의, 그러나 삭제는 안한다!

X까지 합류한 빅테크 딥페이크 콘텐츠 방지 합의, 그러나 삭제는 안한다

시간:2024-03-29 07:17:22 출처:레인보우웨이브뉴스 작성자:초점 읽기:406次

X까지 합류한 빅테크 딥페이크 콘텐츠 방지 합의, 그러나 삭제는 안한다

독일 뮌헨안보회의에서 오픈AI 등 20개사 합의딥페이크 콘텐츠 금지 삭제 하지 않아 한계 뚜렷
X까지 합류한 빅테크 딥페이크 콘텐츠 방지 합의, 그러나 삭제는 안한다
딥페이크를 유추할 수 있게 하는 가면. 사진=연합뉴스
X까지 합류한 빅테크 딥페이크 콘텐츠 방지 합의, 그러나 삭제는 안한다
【실리콘밸리=홍창기 특파원】
X까지 합류한 빅테크 딥페이크 콘텐츠 방지 합의, 그러나 삭제는 안한다
오픈AI와 구글, 마이크로소프트(MS) 등 20개 빅테크 기업이 딥페이크(가짜) 인공지능(AI) 생성 콘텐츠를 방지하는 데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하지만 이들은 딥페이크 콘텐츠를 금지하거나 삭제하는 것는 것에 합의하지 못했다.
16일(현지시간) 미국 언론들은 빅테크 기업들은 이날 개막한 독일 뮌헨안보회의(MSC)에서 유권자가 속을 위험이 있는 콘텐츠를 감지해 꼬리표(label)를 붙이는 등의 조치를 자발적으로 취하기로 했다.
빅테크 기업들은 모범 사례를 공유하고 이같은 콘텐츠가 확산할 경우 신속하고 균형적으로 대응하기로 약속했다.
합의문에는 오픈AI·구글·메타·마이크로소프트(MS)·틱톡·아마존·어도비·IBM·엑스(X·옛 트위터)·스냅·앤트로픽 등이 서명했다.
X는 당초 합의문에 서명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으나 막판에 이름을 올렸다.
X의 린다 야카리노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모든 시민과 기업은 자유롭고 공정한 선거를 보호할 책임이 있다"라며 X의 참여를 알렸다. 그는 "X는 표현의 자유를 보호하고 투명성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AI의 위협과 싸우는 데 업계 동료들과 협력하며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이들 빅테크는 합의문에서 "속지 않는 방법을 대중에게 교육하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교육·다큐멘터리·풍자와 정치적 의사 표현을 보호하는 데 주의를 기울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브래드 스미스 MS 부회장은 "AI가 선거 속임수를 만들지는 않았지만 우리는 AI가 속임수를 퍼뜨리는 걸 돕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딥페이크 콘텐츠를 금지 또는 삭제하기로 하지는 않았다.
AP통신은 "합의의 내용이 모호하고 구속력이 없어 더 강력한 조치를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실망스러울 것"이라고 지적했다.
미국을 비롯한 76개국에서 대선과 총선 등의 선거가 치러지는 올해를 앞두고 빅테크 기업들의 공동대응 방침은 이미 지난 13일 예고됐다.
딥페이크로 만들어진 가짜 사진들. 사진=뉴스1

(책임편집:핫스팟)

추천 콘텐츠
  • 美도 日도 아니었네…한국인 가장 만족한 해외여행지 1위는
  • [날씨] 전국 쾌청, 일교차 커…대기 건조 '불조심'
  • 삼성전기 '전장 2조원' 목표에…문혁수 LG이노텍 대표 우리는 5년내 5조원
  • [샛쇼2024] 성상엽 인텔리안테크 대표 “성장 위한 M&A 검토…올해 저궤도 안테나 매출 목표 1000억원”
  • 현대로템 'K2 전차' 18대, 폴란드 도착…하반기 38대 출고
  • 장인화 포스코 회장 이차전지소재, 철강과 쌍두마차...수소는 새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