会员登录 - 用户注册 - 设为메인 화면 - 선택 반전 - 사이트 지도 윤성찬 한의협회장 당선인 "의협 한특위를 즉각 해체하라”!

윤성찬 한의협회장 당선인 "의협 한특위를 즉각 해체하라”

시간:2024-03-29 20:03:29 출처:레인보우웨이브뉴스 작성자:오락 읽기:507次

윤성찬 한의협회장 당선인

국회 앞에서 ‘한특위 해체 촉구 및 해체 국민동의청원 동참 요청’ 1인 시위 진행윤성찬 대한한의사협회 제45대 회장 당선인은 21일 오전 국회 앞에서 대한의사협회 산하 한방대책특별위원회(이하 한특위)의 악의적인 한의약 폄훼를 일삼고 있다며, 즉각 해체를 촉구하는 1인 시위를 펼쳤다.

윤성찬 회장 당선인은 “양방 한특위는 한의사를 조롱하고 한의약에 대한 악의적인 폄훼를 거리낌 없이 자행하는 비상식적인 집단”이라며 “한특위의 이 같은 허무맹랑한 행태는 한의약에 대한 대국민 신뢰도를 떨어뜨리는 것은 물론 한의 진료로 건강을 돌보고 질병을 치료할 수많은 국민의 진료선택권을 박탈하는 무책임한 처사로 그 뿌리부터 반드시 도려내야 하며, 국회와 보건복지부는 한특위 해체를 즉각 명령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국민의 건강증진과 생명보호를 위해 전력해야 할 의료인단체가 오직 한의사와 한의약을 말살하기 위해 매년 10억원 이상의 막대한 예산을 집행하는 모습은 도를 한참 넘었다”며 “변호사와 회계사 등 그 어떤 전문가단체도 타 직역을 깎아내리거나 없애버리려는 불순한 의도의 산하단체를 두고 있지 않고 있으며, 이런 차원에서도 한특위는 반드시 없어져야 할 존재”라고 강조했다.

윤성찬 한의사협회장 당선인은 21일 의협 한방 특위 해체를 촉구하는 1인 시위를 진행했다)사진제공=대한한의사협회)

윤 당선인은 현재 진행 중인 ‘대한의사협회 산하 한방대책특별위원회의 해체에 관한 청원’에 대한 적극적인 동참도 호소했다.

관련 청원은 윤성찬 회장 당선인이 지난달 26일 제기한 것으로, 조직적으로 한의약을 폄훼하고 한의사의 의료기기 사용을 반대하는 등 국민건강을 위협하고 있는 대한의사협회 산하 한특위의 해체를 요청하는 내용의 국회 국민동의청원이다.

3월21일 11시 기준 4만5059명(90%)의 동의를 얻었으며, 27일까지 청원인 수가 5만명에 이르면 국회 소관 상임위원회에 회부된다.

윤성찬 회장 당선인은 “삐뚤어진 선민의식으로 타 직역을 맹목적으로 비하하고, 궁극적으로 국민의 소중한 건강권을 위협하는 집단을 더 이상 용납할 수 없다”며 “한특위 해체 국민동의청원 5만명 달성이 그 시작점이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며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책임편집:탐색하다)

추천 콘텐츠
  • 급한 불 껐지만 갈등 재점화…비례 공천에 한동훈도 월권 분출
  • “이스라엘 기습에 칸 유니스 최대병원 ‘아수라장’”
  • 인니 대선 프라보워 승리에 민주주의 후퇴 시위대 몰려
  • 우크라 공격 러 포탄에 '순타지-2신' 한글…북한제라는 증거
  • [날씨] 오늘까지 꽃샘추위, 큰 일교차...곳곳 '건조특보'
  • BoA 금리인하 아예 안해도 올해 미 증시 좋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