会员登录 - 用户注册 - 设为메인 화면 - 선택 반전 - 사이트 지도 일주일씩 철격리했는데 이젠...美, 코로나 열없으면 하루 격리!

일주일씩 철격리했는데 이젠...美, 코로나 열없으면 하루 격리

시간:2024-03-29 23:35:21 출처:레인보우웨이브뉴스 작성자:패션 읽기:876次

일주일씩 철격리했는데 이젠...美, 코로나 열없으면 하루 격리

대부분 코로나19 앓았거나 백신 접종해CDC, 사실상 집단 면역 도달했다고 판단
일주일씩 철격리했는데 이젠...美, 코로나 열없으면 하루 격리
기존 5일 격리기간 지키는 경우도 드물어
일주일씩 철격리했는데 이젠...美, 코로나 열없으면 하루 격리
미국 정부가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을 경우 적용되는 자가 격리 기간을 기존 5일에서 하루로 완화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일주일씩 철격리했는데 이젠...美, 코로나 열없으면 하루 격리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현재 5일인 코로나19 자가 격리 기준을 증상에 따라 다르게 적용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약을 먹지 않아도 24시간 동안 열이 없고 증상이 가벼운 경우, 별도의 격리 조처를 하지 않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워싱턴포스트(WP)는 13일(현지시간) 전했다.
CDC는 이르면 4월께 이 같은 방안을 공개할 방침이다. 아직 백악관의 최종 승인은 나오지 않아 변동 가능성은 남아있다고 내부 관계자는 밝혔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코로나19를 앓았거나 백신을 접종해 사실상 집단 면역에 도달했지만, 5일 자가격리를 권고하는 지침은 그대로 유지되고 있어 실효성이 떨어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격리 지침을 따르는 사람이 거의 없어 보다 실질적인 지침을 제공할 필요성을 CDC가 인식했다고 WP는 분석했다. 미국은 지난 2021년 12월 기존 10일이었던 자가 격리 기준을 5일로 완화한 이후 별도의 추가 조치 없이 이를 유지하고 있다.
이미 오리건주와 캘리포니아주에서는 이와 유사한 기준을 적용하고 있다. 오리건주는 지난해 5월 이미 이 같은 지침을 도입했다. 캘리포니아주는 지난달부터 5일 자가 격리 대신 24시간 동안 열이 없을 때까지 집에 머물도록 권고한다.
코로나19 격리 기준 완화는 이미 지난해 8월부터 논의됐지만 지난해 가을 코로나19가 다시 확산 기미를 보이며 논의가 중단됐다.
다만 격리 지침 완화가 노인 등 취약계층에 특히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우려가 전문가들 사이에서 제기됐다.
CDC 자료에 따르면 미국에서는 현재도 매주 약 2만명이 코로나19로 입원하고 있고, 약 2300명이 사망하고 있다.
CDC는 새로운 지침을 적용하더라도 취약계층이 있는 병원이나 다른 의료시설에는 적용하지 않을 것이라는 입장이다.

(책임편집:핫스팟)

추천 콘텐츠
  • FOMC 발표 주목하는 시장, 코스피 반등·S&P500 최고가 기록
  • 바이든 나토 중요, 역사지식 부족하면 이해 못 해…트럼프 겨냥
  • 바이든, 젤렌스키에 지원 약속…하원에 안보예산 처리 촉구
  • “손흥민·이강인 몸싸움이 모든 것 박살냈다”…대표팀 수석코치도 ‘선수 탓’
  • [샛쇼2024]軍·전문가 관심 한몸에…존재감 알린 K위성
  • 카타르 총리 최근 가자 휴전협상 양상 좋지 않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