会员登录 - 用户注册 - 设为메인 화면 - 선택 반전 - 사이트 지도 현대차·기아·KG모빌리티, 전기차 보조금 축소에 줄줄이 가격↓(종합)!

현대차·기아·KG모빌리티, 전기차 보조금 축소에 줄줄이 가격↓(종합)

시간:2024-03-29 06:14:17 출처:레인보우웨이브뉴스 작성자:초점 읽기:189次

현대차·기아·KG모빌리티, 전기차 보조금 축소에 줄줄이 가격↓(종합)

이승연 기자
이승연 기자기자 페이지

아이오닉5·토레스 EVX 200만원 인하…EV6는 300만원 내려

환경부, 전기차 값 할인시 할인가격 20% 추가지원 추진

KG 모빌리티, 토레스 EVX 출시
KG 모빌리티, 토레스 EVX 출시

(서울=연합뉴스) KG 모빌리티가 '토레스 EVX'를 출시하고 사전 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본계약을 체결하는 등 본격적인 판매 활동에 돌입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은 토레스 EVX. 2023.9.20 [KG모빌리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

(서울=연합뉴스) 이승연 기자 = 전기차 보조금 제도 개편에 따라 국내 완성차 업체들이 잇달아 전기차 판매가격 인하 방침을 내놨다.

21일 환경부와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와 기아는 올해 전기차 주요 모델을 중심으로 판매 가격을 내리기로 했다.

이에 따라 현대차는 아이오닉5의 경우 200만원 할인하기로 했다. 기아는 EV6의 가격을 300만원 낮추기로 했다.

광고

이들 차량은 출시가격이 전기차 보조금 최대지급액 기준인 5천500만원보다 낮지만, 환경부가 차량 가격을 할인하면 할인 금액의 20%를 추가 지원하는 방안을 추진하자 할인을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KG모빌리티(이하 KGM)도 올해 토레스 EVX의 판매가격을 200만원 인하한다고 밝혔다.

KGM은 전기차 보조금 개편에 따라 토레스 EVX에 대한 정부 보조금이 줄어든 만큼 고객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KGM에 따르면 환경부의 전기차 보조금 개편으로 토레스 EVX의 정부 보조금은 지난해 660만원에서 올해 457만원으로 203만원 축소됐다.

KGM은 이번 가격 인하로 고객이 부담해야 하는 실제 비용은 작년과 비슷해졌으며, 사전 계약 당시보다는 판매가격이 400만원가량 줄었다고 전했다.

앞서 테슬라코리아도 보조금 개편안이 발표되자 인기차종 모델Y의 가격을 200만원 인하해 5천499만원으로 책정한 바 있다.

최근 환경부는 배터리 성능과 재활용 가치에 따라 보조금을 차등 지급하는 방안을 골자로 한 전기차 보조금 제도를 발표했고, 이 제도에 따라 중국산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장착한 전기차들에 지급되는 보조금도 대폭 축소됐다.

winkite

(책임편집:초점)

추천 콘텐츠
  • 카카오 '연봉왕' 남궁훈 전 대표…작년 스톡옵션 행사 포함 99억원 수령
  • 韓 떠나는 트위치…아프리카TV 스트리머·유저 오라
  • 고학수 개보위원장 “마이데이터 혁신 서비스 인프라 구축”
  • 게임업계, 실적 한파 속 지각변동… '넥슨' 독주에 '크래프톤' 약진
  • [날씨] 광주·전남 내일 아침 영하권 추위…동부 강풍·건조
  • 이젠 'ESG 손절'이 대세…블랙록·JP모간 줄줄이 등 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