会员登录 - 用户注册 - 设为메인 화면 - 선택 반전 - 사이트 지도 바이든 '6주휴전-인질석방 협상' 확인…이스라엘 라파공격 만류!

바이든 '6주휴전-인질석방 협상' 확인…이스라엘 라파공격 만류

시간:2024-03-28 20:10:04 출처:레인보우웨이브뉴스 작성자:여가 읽기:944次

바이든 '6주휴전-인질석방 협상' 확인…이스라엘 라파공격 만류

"민간인 안전 보장 없이 대규모 군사작전 진행하면 안돼"요르단 국왕 만난 바이든 미국 대통령
바이든 '6주휴전-인질석방 협상' 확인…이스라엘 라파공격 만류
(워싱턴 로이터=연합뉴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2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압둘라 2세 요르단 국왕과 회담을 마친 뒤 회담 내용을 설명하고 있다. 2024.2.12

바이든 '6주휴전-인질석방 협상' 확인…이스라엘 라파공격 만류
(워싱턴=연합뉴스) 김동현 특파원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이스라엘이 대규모 공격을 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자지구 최남단 도시 라파의 민간인을 "보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바이든 '6주휴전-인질석방 협상' 확인…이스라엘 라파공격 만류
바이든 대통령은 12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압둘라 2세 요르단 국왕과 회담한 뒤 브리핑에서 "라파로 대피한 100만명이 넘는 사람들의 안전과 그들에 대한 지원을 보장할 믿을만한 계획 없이 대규모 군사작전을 진행해서는 안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라파에 있는 많은 사람은 북부의 폭력을 피해 살던 곳을 여러 차례 떠나야만 했고 이제 그들은 라파로 몰려 노출되고 취약하다"면서 "우리는 가자지구에서 팔레스타인인의 어떤 강제 이주도 반대한다"고 밝혔다.
바이든 대통령은 또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에 진행 중인 인질 석방 협상에 대해 "가자지구에 최소한 6주 기간의 즉각적이며 지속적인 평온을 가져다줄 것이며 이 시간을 이용해 더 항구적인 것(평화)을 구축할 수 있다"고 말해 6주간 휴전하면서 인질을 석방하도록 하는 협상을 진행중임을 공식 확인했다.
그는 협상의 주요 쟁점을 논의하고 있지만 "간극이 존재한다"면서 이스라엘에 협상 타결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을 장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그는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이 각자 독립 국가로 공존하는 '두 국가 해법'과 관련해 "난 이스라엘을 오랫동안 평생 지지해온 사람으로서 말한다. 이것만이 장기적으로 이스라엘의 안보를 보장할 수 있는 길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팔레스타인 자치정부(PA)를 향해서도 PA가 서둘러 개혁해야 하며 하마스 같은 테러리스트에게 피난처를 제공하지 않는 국가를 설립할 준비를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bluekey

(책임편집:탐색하다)

추천 콘텐츠
  • 韓 ‘전략적 충돌’에 尹 ‘전략적 수용’ … 2차 尹·韓 갈등 일단 수습[Deep Read]
  • 월소득 134만원 이하 청년에 매달 최대 20만원씩 1년간 월세지원
  • 2월 부산 기업 체감경기, 전달보다 나빠져
  • 민주당 총선상황실 가동…"선대위 발족전까지 당무 종합점검"
  • 작년 재계 총수 연봉 1위 롯데 신동빈…177억원 이상
  • [게시판] HDC현대산업개발, 외국인 근로자 안전교육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