会员登录 - 用户注册 - 设为메인 화면 - 선택 반전 - 사이트 지도 며느리 차량에 시어머니 참변…주민들 "효부 중 효부" 안타까움!

며느리 차량에 시어머니 참변…주민들 "효부 중 효부" 안타까움

시간:2024-03-29 19:38:55 출처:레인보우웨이브뉴스 작성자:오락 읽기:279次

며느리 차량에 시어머니 참변…주민들 "효부 중 효부" 안타까움

김동철 기자
김동철 기자기자 페이지

직장생활 며느리, 7∼8년 전부터 아침·오후 찾아 봉양

사고가 난 익산 단독주택
사고가 난 익산 단독주택

[촬영 : 김동철]

(익산=연합뉴스) 김동철 기자 = "딸도 아니고 요즘 그런 며느리가 어디 있다고…. 고생, 그 생고생 다 해놓고 안타까워서 환장하겠네."

18일 오후 전북 익산시 성당면의 한 시골 마을 단독주택 앞.

이곳은 전날 오후 9시께 치매를 앓던 A(91)씨가 마당에 누워있다가 둘째 며느리 B(55)씨의 차량에 치여 숨진 곳이다.

광고

사고로 다리를 크게 다친 A씨는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결국 사망 판정을 받았다.

사고 이튿날 찾아간 주택 안은 물론 바깥 곳곳에 CCTV가 설치돼 있었다.

마당에는 주인 잃은 빨래가 널려있었고, 대문 앞에 매직펜으로 큼지막하게 둘째 아들의 휴대전화 번호가 적혀 있었다.

비상 상황이 발생하면 누구라도 아들에게 연락해달라는 의미였다.

주민들에 따르면 익산 시내에서 직장생활을 하는 B씨는 7∼8년 전부터 시어머니를 모시기 위해 오전 8시 40분이면 이 집을 찾았다고 한다.

그는 시어머니가 오후까지 주간보호센터에 있는 동안 직장생활을 했고, 오후 4시40분 귀가할 때쯤이면 이곳을 다시 방문해 식사 등을 챙겼다.

A씨가 차츰 거동이 불편해지자 B씨 부부는 요양병원으로 모시고 싶어 했다고 한다.

하지만 A씨는 "고향 집에서 자다가 죽고 싶다"면서 이곳에서 혼자 생활해왔다.

걱정된 아들(66)은 집안 곳곳에 CCTV는 물론 내부에 어머니가 일어서고 앉기 편하도록 각종 손잡이를 설치했다.

휴대전화에 연결된 CCTV를 통해 고향 집을 살펴보는 게 가장 큰 일과였다고 한다.

수도권에서 직장생활을 하는 아들은 금요일 오후면 내려와 어머니를 돌봤고, 일요일 저녁이나 월요일 새벽에 출근하는 생활을 반복했다.

사고 당일도 며느리는 A씨를 돌보기 위해 골목길에서 우회전해 마당으로 진입하다가 사고를 낸 것으로 파악됐다.

A씨는 사고 2시간가량 전부터 마당에 나와 있다가 잠이 들었었다.

마을 이장은 "어르신이 워낙 깔끔한 성격이라서 성인용 기저귀도 안 차려고 했고 3년 전까지만 해도 밭일을 할 정도로 정정하셨다"며 "워낙 고령이라 수년 전부터 몸이 안 좋았고 이런 뒤치다꺼리를 모두 B씨가 했는데, B씨가 사고를 내고 오열했다"고 안타까워했다.

이어 "사고로 B씨 가족의 충격이 크다"며 "요즘 그런 효부가 어디 있느냐"고 말을 잇지 못했다.

경찰은 B씨가 마당에 누워있던 시어머니를 미처 발견하지 못한 것으로 보고 CCTV를 확보해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sollenso

(책임편집:여가)

추천 콘텐츠
  • 북한, 월드컵 예선 日 원정 경기날 일본서 전염병 급속 확산 경계
  • 넷플릭스 CEO 방한…“오징어게임2 큰 기대”
  • '이강인 광고' 통신사에 치킨·빵집까지 흔들…아시안컵 '탁구게이트' 후폭풍
  • 내주 목요일까지 전국 눈 또는 비…기온 평년과 비슷
  • 삼성 HBM도 엔비디아행?…젠슨 황 “테스트 중, 기대 크다”
  • 대통령실 OTT 부담 완화 논의...민생토론회에서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