会员登录 - 用户注册 - 设为메인 화면 - 선택 반전 - 사이트 지도 이준석 "선거운동 지휘, 이낙연 의견 무시하곤 추진 못해"!

이준석 "선거운동 지휘, 이낙연 의견 무시하곤 추진 못해"

시간:2024-03-28 18:32:22 출처:레인보우웨이브뉴스 작성자:패션 읽기:151次

이준석 "선거운동 지휘, 이낙연 의견 무시하곤 추진 못해"

최평천 기자
최평천 기자기자 페이지
한주홍 기자
한주홍 기자기자 페이지

새로운미래즉 반발에 "최고위 표결 결과 따르는 게 합리적 자세"

토론회 참석한 개혁신당 이준석 공동대표
토론회 참석한 개혁신당 이준석 공동대표

(서울=연합뉴스) 개혁신당 이준석 공동대표가 19일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2024.2.19 [국회사진기자단] photo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한주홍 기자 = 개혁신당 이준석 공동대표는 19일 자신이 4·10 총선 선거운동을 총괄하는 데 대해 "이낙연 공동대표 의견을 무시하고 전격적으로 추진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 공동대표는 이날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초청토론에서 "선거운동 지휘 권한 위임은 속도감과 의외성을 살리는 취지이자 상호보완적으로 선택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개혁신당은 토론회가 열리기 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총선 선거 운동 지휘권을 이준석 공동대표에게 위임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이낙연 공동대표와 김종민 최고위원이 표결에 불참하는 등 새로운미래 측은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광고

이 공동대표는 "새로운미래 측을 제외한 나머지 세력의 뜻은 좀 더 강하고, 더 속도감 있는 리더십을 원한다는 것"이라며 "표결이 진행됐을 때는 결과에 따라 주는 것이 합리적인 자세"라고 말했다.

또 "민주당 출신 의원이 많은 구조에서 기존 지지층이나 당원들의 의구심이 있었지만, 의견이 모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게 오늘 최고위 표결"이라며 "누구를 굴복시키는 의도는 없지만 이질적인 집단에서 문제를 풀어가는 방식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공동대표는 당내 화합이 어려울 것이라는 지적에는 "그것을 어떻게 조정해서 공통의 목표로 나가게 하느냐가 이준석에게 주어진 리더십의 과제일 것"이라며 "대한민국의 위기라고 하는 것들은 나와 이낙연 공동대표 간의 다름보다 훨씬 중차대한 과제"라고 말했다.

그는 이낙연 공동대표에 대해 "세대 차이가 많이 느껴진다"면서도 "이를 부인하지 않고, 장점은 최대한 흡수하고 명쾌한 의견을 내야 하는 부분은 내려고 한다"고 했다.

계파 간 내홍의 계기가 된 배복주 전 정의당 부대표 입당에 대해서는 "굳이 비유하면 이재명 대표는 범죄자라고 주장하면서 민주당에 가입하겠다는 것"이라며 "당원 입장에서 상당한 오해를 낳을 수 있기 때문에 진지하게 활동하고 싶다면 설명을 잘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공동대표는 '최근 개혁신당 지지율이 낮다'는 질문엔 "상당히 위기감을 가지고 지지율을 들여다보고 있다"면서 "총선 결과를 소극적으로 예측하면 교섭단체(20석 이상)를 구성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 비례대표 투표에서 약 25%를 얻을 수 있다면 목표치에 근접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답했다.

이어 "개혁신당은 과거 국민의당이 가졌던 23석 정도 되는 호남에서의 의석수를 확보하기 어렵겠지만 수도권에서 당시 안철수 의원의 성적보다 더 나은 성적을 낸다면 나름의 의미가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공동대표는 토론 후 기자들이 이날 최고위 의결을 두고 '이준석 사당화' 지적이 나온다고 하자 "새로운미래를 제외한 원칙과상식, 새로운선택, 한국의희망은 모두 찬성표를 던졌다"며 "4개 정파가 동의했던 것인데 보통 사당화는 이럴 때 쓰는 표현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이 공동대표의 새로운미래 측을 합당 절차에서 제외할 가능성에 대해선 "그런 의도와 생각을 가져본 적이 없다"며 "누구를 배제할 의도는 전혀 아니고, 정파적 관점에서 배제를 의도한 것이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다.

pc

(책임편집:지식)

추천 콘텐츠
  • 연준, 연내 3차례 금리 인하 전망 유지…뉴욕증시 3대 지수 사상 최고
  • 미, 우주핵무기 실험 만류하려고 러시아와 비공개 접촉
  • 미·러 이중국적자, 우크라 군자금 모금 혐의로 체포돼-러 관영매체
  • 2년 전쟁에 지뢰밭 된 우크라…국토 3분의 1이 위험지역
  • 與 비례 재조정, 조배숙 13번 배치… 갈등 봉합에는 의문
  • 日당국, 후쿠시마 원전 청소 중 오염수 분출 중대 위반 우려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