会员登录 - 用户注册 - 设为메인 화면 - 선택 반전 - 사이트 지도 “러시아, 인공위성 파괴 가능할 핵 전자기파 무기 개발 중”!

“러시아, 인공위성 파괴 가능할 핵 전자기파 무기 개발 중”

시간:2024-03-29 13:31:43 출처:레인보우웨이브뉴스 작성자:패션 읽기:666次

“러시아, 인공위성 파괴 가능할 핵 전자기파 무기 개발 중”

러시아가 우주에서 인공위성을 파괴할 수 있는 핵 전자기파(EMP) 무기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미국 CNN 방송이 현지시간 16일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보도에 따르면 이 무기는 핵폭발로 엄청난 에너지파를 생성해 전 세계가 휴대전화 통화와 인터넷 검색 등에 의존하는 수많은 상업용 위성과 정부 위성을 마비시킬 수 있습니다.
“러시아, 인공위성 파괴 가능할 핵 전자기파 무기 개발 중”
앞서 마이크 터너 미 하원 정보위원장은 지난 14일 하원 정보위원회가 심각한 국가 안보 위협에 관한 정보를 갖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러시아, 인공위성 파괴 가능할 핵 전자기파 무기 개발 중”
존 커비 백악관 국가안보소통보좌관은 그다음 날 브리핑에서 “위협의 구체적인 성격에 대해 공유할 수 있는 내용이 제한적이지만 러시아가 개발 중인 대(對)위성 역량과 관련됐다고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러시아, 인공위성 파괴 가능할 핵 전자기파 무기 개발 중”
바이든 행정부 당국자들은 러시아의 새 무기가 아직 개발 중으로, 지구 궤도에 오르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이 무기가 사용된다며 핵무기 역사상 가장 위험한 루비콘강을 건너며 예측하기 어려운 방식으로 일상생활에 극심한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핵 EMP로 알려진 이런 종류의 신무기는 전자기 에너지 파동과 많은 전기 입자를 발산해 지구 주위를 돌고 있는 위성들을 무용지물로 만들 수 있다고 CNN은 전했습니다.
미국 국방부와 정보기관은 수년간 EMP를 포함해 위성을 공격할 수 있는 다양한 무기를 개발하려는 러시아의 움직임을 추적해왔습니다.
국방부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몇 달 사이에 핵 추진 위성 공격 능력을 개발하려는 러시아의 노력과 관련된 정보 보고가 잇따랐습니다. 러시아의 핵 EMP 개발 노력이 진전을 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같은 신무기가 상업용 위성보다 높은 궤도를 도는 위성항법시스템(GPS)과 핵 지휘·통제 위성에도 영향을 줄 수 있는지는 명확하지 않다고 CNN은 보도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런 무기가 러시아와의 전쟁에서 우크라이나가 사용하는 스페이스X의 위성 인터넷망 스타링크를 무력화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같은 궤도 공간에 있는 러시아의 위성에도 똑같은 피해를 주기 때문에 러시아에는 ‘최후의 무기’가 될 것이라고 미 당국자와 소식통은 평가했습니다.
바이든 행정부 관계자들은 러시아가 핵 EMP를 우주에 배치하면 ‘우주 조약’ 위반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미국과 러시아도 서명한 우주 조약(1967년 발효)은 우주에 핵무기 등 대량살상무기(WMD)를 배치하는 것을 금지하며 우주를 평화적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 UPI=연합뉴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email protected]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네이버,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책임편집:지식)

추천 콘텐츠
  • 中위협 시달리는 대만, 전쟁세 도입 검토…군비 증강 필요
  • 올트먼 “인류사 최고 시기 다가와···AI 기술 사용할  청소년세대, 엄청난 행운”
  • 우크라 러, 극초음속 미사일 공격…민간 지역서 발견
  • 협정 시한 다가오는 대륙붕 7광구…한일 영유권 분쟁 가나
  • “비트코인 강세장, 12만5000달러 오를 수도”
  • 트럼프 '나토 발언'에 독·프·폴란드, 유럽 안보강화 강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