会员登录 - 用户注册 - 设为메인 화면 - 선택 반전 - 사이트 지도 "러시아, 위성 파괴해 세계 마비시킬 우주 핵무기 개발중"!

"러시아, 위성 파괴해 세계 마비시킬 우주 핵무기 개발중"

시간:2024-03-29 05:46:12 출처:레인보우웨이브뉴스 작성자:종합 읽기:137次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이미지출처=연합뉴스]러시아가 우주 핵무기 시대를 열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미국 CNN방송은 16일(현지시간) 러시아가 우주에서 인공위성을 파괴할 수 있는 핵 전자기파(EMP) 무기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무기는 핵폭발로 엄청난 에너지파를 생성해 전 세계가 휴대전화 통화와 인터넷 검색 등에 의존하는 수많은 상업용 위성과 정부 위성을 마비시킬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마이크 터너 미 하원 정보위원장은 지난 14일 하원 정보위원회가 심각한 국가 안보 위협에 관한 정보를 갖고 있다고 전했다. 존 커비 백악관 국가안보소통보좌관도 그다음 날 브리핑에서 "위협의 구체적인 성격에 대해 공유할 수 있는 내용이 제한적이지만 러시아가 개발 중인 대(對)위성 역량과 관련됐다고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조 바이든 미 행정부 당국자들은 러시아의 새 무기가 아직 개발 중으로, 지구 궤도에 오르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 무기가 사용된다면 예측하기 어려운 방식으로 일상생활에 극심한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고 우려했다.
핵 EMP로 알려진 이런 종류의 신무기는 전자기 에너지 파동과 많은 전기 입자를 발산해 지구 주위를 돌고 있는 위성들을 무용지물로 만들 수 있다고 CNN은 보도했다.
미국 국방부와 정보기관은 수년간 EMP를 포함해 위성을 공격할 수 있는 다양한 무기를 개발하려는 러시아의 움직임을 추적했다. 최근 몇 달 사이에 핵 추진 위성 공격 능력을 개발하려는 러시아의 노력과 관련된 정보 보고가 잇따랐다. 러시아의 핵 EMP 개발 노력이 진전을 본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은 이를 막기 위해 중국과 인도를 끌어들여 러시아를 압박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등 외교적 노력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은 지난 16~17일 독일 뮌헨안보회의에서 중국과 인도의 외교 수장을 연이어 만나 러시아의 우주 핵무기 배치 가능성을 제기했다고 미 일간 뉴욕타임스(NYT)가 보도했다.
미국과 러시아도 서명한 우주 조약(1967년 발효)은 우주에 핵무기 등 대량살상무기(WMD)를 배치하는 것을 금지하며 우주를 평화적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NYT에 따르면 러시아가 우주 조약을 위반하고 지구 궤도에 핵무기를 배치하면 북한 등 다른 나라도 뒤따라 할 수 있다고 바이든 행정부 당국자들은 우려하고 있다.

(책임편집:패션)

추천 콘텐츠
  • 암·당뇨 막는 도우미, 옥시토신 건강론을 아시나요
  • '2조 클럽' 엔비디아, MS·애플 이어 시총 3위...1위 넘본다(종합)
  • 한국, 1인당 GDP 대비 양육비 세계 1위…2위는 중국
  • TSMC, 구마모토 1공장 개소식…첨단 반도체 공급 이바지할 것
  • '친윤' 이철규 밀실 공천 바로 잡아달라 또 비판
  • 서방 정상 4명, 키이우 도착…우크라 연대 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