会员登录 - 用户注册 - 设为메인 화면 - 선택 반전 - 사이트 지도 김종민, ‘배복주 배제’ 이준석에 “국민의힘과 뭐가 다른가”!

김종민, ‘배복주 배제’ 이준석에 “국민의힘과 뭐가 다른가”

시간:2024-03-29 07:22:37 출처:레인보우웨이브뉴스 작성자:탐색하다 읽기:499次

김종민, ‘배복주 배제’ 이준석에 “국민의힘과 뭐가 다른가”

개혁신당 내홍 격화···김종민, 이준석 작심비판
“윤석열·이재명 행태 따라가선 안돼”
이준석 ‘선거정책 지휘권 요구’ 두고
“엑셀만 있으면 위험···브레이크 필요”
김종민 개혁신당 최고위원이 18일 여의도 새로운미래 당사에서 최근 당 상황과 관련된 내용으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경제]

김종민 개혁신당 최고위원이 이준석 공동대표를 향해 양당의 통합 정신을 깨고 있다며 작심 비판했다. 그는 이준석 대표가 배복주 전 정의당 부대표를 겨냥해 당직·공천 배제 등을 주장한 것을 두고 “윤석열 대통령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행태를 따라가선 안된다”고 질타했다.

김 최고위원은 18일 오전 새로운미래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말했다. 앞서 이준석 대표는 이낙연 공동대표 등 옛 새로운미래 측에 △당 지도부 전원 지역구 출마 △선거 전략 및 정책 캠페인 등 홍보 전반을 이준석 대표가 공동정책위의장과 상의해 지휘 △물의를 일으킨 인사의 당직과 공천 배제 등을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김 최고위원은 “이준석 대표가 제안한 3가지 사안을 관통하는 제일 중요한 원칙은 당내 민주주의가 이뤄져야 한다는 것”이라며 말문을 열었다. 그는 “사당화, 전체주의, 제왕적 당 대표 등 문제 때문에 당을 박차고 나와서 만든 것이 제3지대”라며 “다양한 세력이 모였기에 더 민주적 원칙을 지켜야 통합도, 단합도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사실상 이준석 대표가 제안한 3가지 요구 사안과 이를 논의하는 태도가 민주적이지 않다는 점을 꼬집은 것이다.

배 전 부대표 입당 문제에 대해 김 최고위원은 “부적절한 인사를 배제하려면 정해진 절차를 따라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우리 지도부는 대부분 배 전 부대표가 누구인지도 잘 모르기 때문에 공천을 주자고 하는 사람도 없고 그를 보호하자고 하는 사람도 없다”며 “그럼 절차에 따라 해결하면 되지, 갑론을박 하며 황금 같은 시간을 허비하는 이런 일이 다시는 있어선 안된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어 “윤 대통령과 이재명 대표가 자신과 생각이 다른 사람을 몰아낼 때 내 건 논리는 당원과 지지자였다”며 “‘우리 당원들이 이준석이 싫다, 내보내야 한다’해서 쫓아낸 것 아니냐”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준석 대표의) 이런 방식은 과거 국민의힘이 이준석 대표를 몰아낸 것과 뭐가 다르냐”며 “이준석 대표는 지지자들의 여러 이야기 때문에 마음이 급한 것 같은데 지지자와만 같이 가는 것은 좋은 정치가 아니다. 이재명의 개딸 정치도 그래서 어려워지는 것 아니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준석 대표가 이낙연 대표에게 선거정책 전반을 지휘하게 해달라고 요구한 것에 대해선 “2월 9일 통합신당 합의에서 총괄선대위원장은 이낙연으로 정했다. 선거운동의 전권은 이낙연에게 있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최고위원은 “이낙연 대표는 그 요구를 존중하지만 기본 방향과 전략에 대해선 최고위원회의에서 검토하자는 것”이라며 “그게 무슨 거절이고 이준석 대표의 발목을 잡는 것이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기동력이 아무리 있어도 엑셀만 있는 차는 사고가 난다”며 “가끔 한 번씩 브레이크를 밟지 않는 차를 탈 수가 있느냐”고 비판했다.

한편 앞서 이준석 대표는 전날 ‘긴급 기자회견’을 열겠다고 예고했다가 예정 시각 1시간 전 회견을 돌연 취소한 바 있다.

(책임편집:초점)

추천 콘텐츠
  • '왜 살이 쪘지?'…일상에서 '야금야금' 살 찌는 습관 3
  • 러, 장악 아우디이우카서 부상 우크라 포로 처형...전범 조사 착수
  • 안보회의서 비보 들은 나발니 아내, 러 야권 인사 부상 가능성[피플in포커스]
  • 대형 헤지펀드들, '거품 우려' 불구 엔비디아 투자로 수익
  • 2032년 신차 중 56% 전기차로…美, 배기가스 기준 최종 확정
  • 日정부 월 4,500원 저출산세 내라..국민 '부글부글'